•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증시브리핑] 美증시 상승…‘관세철회’ 혼선에도 낙폭 회복
SBSCNBC | 2019-11-11 08:38:10
■ 경제와이드 모닝벨 '증시 브리핑' - 정다인 외신캐스터 

글로벌증시 브리핑입니다.

◇ 뉴욕증시

트럼프 대통령이 대중국 보복관세 철회를 부인하면서 일부 언론 보도가 틀렸다고 강조하자, 뉴욕증시는 하락출발했습니다.

하지만 협상 결렬을 의미하지는 않는 만큼, 주요 지수는 낙폭을 회복하면서 소폭 상승마감했습니다.

미 국채 10년물 금리도 지난주 월요일 1.75% 수준에서 금요일에는 1.92%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스트레티직 웰스 파트너스의 CEO 마크 테퍼는 현재 방어주에서 경기순환주로 투자가 움직이고 있다는 말과 함께, 투자하기 좋은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마크 테퍼 / 스트레티직웰스파트너스 :  현재 시장의 최대 동력은 연준의 결정 덕에 투자하기에 최고의 상황이 갖춰졌다는 점입니다. 중간 조정적 성격은 보통 3~4번의 금리 인하를 의미하는데요. 3~4 차례의 금리 인하가 있고 난 후에는 통상적으로 다음 120일 동안 S&P500 지수가 14% 올랐습니다.]

디즈니가 양호한 실적을 발표하면서 3% 넘는 큰 상승률 보였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출시를 앞둔 기대감도 반영된 모습인데요.

팩트셋에 따르면 현재까지 S&P500 지수에 포함된 452개 기업 중 74% 가량이 양호한 순익을 기록했습니다.

제록스는 휴렛 팩커드, HP를 부채 포함 3백억 달러, 약 34조 8천억원에 인수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HP의 답변을 기다리는 중인데요.

제록스는 4% 넘게 올랐고, HP는 제록스의 인수 제안가 22달러 보다 낮은 19달러 52센트에 거래 마감됐습니다.

◇ 유럽증시

뉴욕증시와 달리 유럽증시는 무역협상 불확실성에 하락했습니다.

특히 영국 증시가 0.6%로 가장 많이 내렸는데요.

무디스는 브렉시트 관련 사태로 영국 정부가 마비될 우려를 지적하면서 영국의 국가신용등급 전망을 부정적으로 변경했습니다.

한편 미국이 수입산 자동차에 고율의 관세를 매길지 결정하기로 한 시한이 이번주입니다. 

장 클로드 융커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자동차에 관세를 부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주요 자동차주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아시아증시

일본증시는 연일 최고치를 갈아치우는 중입니다.

경기 민감주가 상승하는걸 보면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중화권 증시는 미중의 관세 철회 소식에 상승 출발했지만, 백악관 내부에서 반발에 직면했다는 소식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 국내증시

국내증시도 같은 이유로 상승 출발했다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시총 상위종목 마감상황 정리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모두 1% 대 하락률 보였습니다.

내년 상반기에 D램 반도체 경기가 악화될 것을 대비해 투자 규모를 줄일 예정이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네이버는 일본 내 간편결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투자를 확대하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하고 있는데요.

금요일장에서 1.2% 가량 하락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외국인이 매수 우위를 보였지만 기관이 대량 매도하면서 3% 넘게 내렸고, LG화학은 3거래일만에 반등했습니다.

셀트리온은 1.5% 가량 내렸었는데, 셀트리온 헬스케어도 비슷합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는 이번주에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를 미국에 출시합니다.

리툭시맙 바이오시밀러 가운데선 트룩시마가 미국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하는데요.

미국 리툭시맙 의약품 시장 규모는 연간 약 5조원으로, 글로벌 리툭시맙 시장의 60%에 해당됩니다.

CJ ENM은 급락했습니다.

수익성 악화에 대한 우려와 함께, 프로듀스 시리즈의 투표 조작 의혹이 확산되면서 타격 받았습니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동기 대비 15% 가량 오른 매출과 34% 가량 하락한 영업이익을 공개했습니다.

이번달부터 신작 게임 4종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실적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케이엠더블유는 MS CI지수에 편입되면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미중 협상을 둘러싼 발언에 따라 움직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장중 1%대 하락을 기록하기도 했지만 소폭 오른채 마감했습니다.  

◇ 곡물

곡물입니다. 옥수수만 오름세 보이고 있습니다.

◇ 원달러 환율

원·달러 환율은 미중 협상 낙관론에 소폭 하락했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증시 브리핑이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