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조니워커, 왕좌의 게임 콜라보 위스키 한정판매
프라임경제 | 2019-11-20 18:31:35

[프라임경제] 지난해 말 위스키 팬들 뿐만 아니라 HBO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The Game of Thrones)'의 팬들까지 설레게하며, 제품 품귀 현상까지 일으켰던 주인공이 새롭게 돌아온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세계적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왕좌의 게임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 '조니워커 송 오브 아이스'와 '조니워커 송 오브 파이어' 2종 한정판을 국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카치 위스키와 TV 드라마, 각 분야 최고 브랜드들이 협업해 출시 전부터 많은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던 '조니워커 x 왕좌의 게임' 한정판은 올해 시즌 8을 마지막으로 종영한 왕좌의 게임®의 프리퀄 에피소드 내년 방영을 앞두고 기획됐다.

이번 조니워커 한정판은 왕좌의 게임의 두 가문 '스타크 가문'과 '타르가르옌 가문'을 모티브로, 원작소설인 '얼음과 불의 노래(A Song of Ice and Fire)'에서 이름을 따왔다.

먼저 늑대와 겨울을 상징하는 '스타크 가문'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된 '조니워커 송 오브 아이스'는 이름에서 보여지듯 추운 지역인 스코틀랜드 가장 북쪽의 양조장에서 숙성된 클라이넬리시(Clynelish)와 캐머론 브릿지(Cameronbridge) 원액을 블렌딩해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과일맛을 느낄 수 있도록 40.2도로 제조됐다.

'조니워커 송 오프 파이어'는 '용'을 다루는 가문인 '타르가르옌 가문'을 모티브 삼아 제작됐다. 캐머론 브릿지 원액에 아일레이를 대표하는 쿨일라(Caol Ila) 몰트 원액을 블렌딩해 스파이시하면서 스모키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도록 40.8도로 만들어졌다.

특히, 내년 방영 예정인 왕좌의 게임 프리퀄 에피소드는 '송 오브 파이어'의 모티브인 '타르가르옌 가문'의 300년 전 이야기를 중점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이경우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전작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이번 한정판 출시를 통해 다시 한번 올 겨울 국내 소비자들이 스카치 위스키의 매력에 빠질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조니워커는 밝고 경쾌한 스카치위스키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니워커 x 왕좌의 게임 한정판 '조니워커 송 오브 아이스'와 '조니워커 송 오브 파이어'는 12월 초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5만원대로 대형 할인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다이 기자 kde@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