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CJ오쇼핑 "소비자 보호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위해 노력"
프라임경제 | 2019-12-12 15:19:33
[프라임경제] CJ ENM 오쇼핑부문(대표 허민호)은 12일 오후 3시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와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 (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CCM(Com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은 기업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2년마다 평가 및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평가는 한국소비자원이, 인증은 공정위가 맡는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2007년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이후 6번의 재인증을 통해 12년 간 인증을 유지해 왔다. 회사 측은 대표이사 주도로 CCM 철학을 경영전반에 투영시키며 소비자 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한 CJ ENM 오쇼핑부문은 최근 5년 간 TV홈쇼핑 업계 매출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을 뿐 아니라 NCSI(국가고객만족도) TV홈쇼핑/인터넷쇼핑몰 부문 3년 연속 1위, 그리고 2018년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TV홈쇼핑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CJ ENM 오쇼핑부문은 이번 최우수기업 선정에서 32개 협력사의 CCM인증 도입을 유도한 공로를 크게 인정 받았다. 협력사의 CCM 인증과 유지를 지원해 해당 기업의 상품력을 강화시키고, 이를 통해 고객만족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협력사의 근원적 사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실천했다는 평가다.

또한 매년 2회씩 고객만족도 조사를 자체적으로 실시해 과제를 도출한 뒤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상품 기획과 △생산현황 점검 △판매방송 △주문접수 및 배송, 그리고 VOC 접수와 처리까지 고객이 경험하게 되는 모든 단계에 대해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점을 찾아 해결하는 전사 차원의 고객불만(VOC) 개선활동도 꾸준히 운영 중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해 온 성과가 국내 최장의 CCM인증 유지라는 성과로 나타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최고의 고객만족을 이끌어내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민선 기자 cms@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