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홈파티·피규어·명품"…유통가, 크리스마스 마케팅 "박차"
프라임경제 | 2019-12-12 18:39:50
[프라임경제] 유통업계가 2주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위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최근 트렌드 '홈파티'를 위한 신선식품부터 해외명품, 보석까지 풍성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이마트(139480)가 가족과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 문화가 확산함에 따라, 12일부터 신선식품에서 가공식품까지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이마트는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위한 가족 먹거리를 풍성하게 기획했다. 특히 신선식품만 약 100억원 규모 물량을 준비했다.

먼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내기 위해 크리스마스에서 가장 잘 판매되는 5종 과일(딸기,감귤·체리·사과·배)을 스페셜 에디션으로 포장, 대규모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이마트가 사전 비축한 칠레산 체리(500g,팩), 프리미엄 엔비사과 크리스마스 에디션(2.5kg)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신고 배 3kg, 이모티콘 스티커가 들어가 크리스마스 장식을 할 수 있는 국산 감귤 3.5kg도 판매한다.

과일 5종 모두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으로, 패키지를 크리스마스 전용으로 교체했으며 과일만 40억원의 물량을 사전 비축을 통해 준비했다.

홈파티에서 가장 중요한 '육(肉)류' 역시 행사에 동참했다.

1등급 이상으로 선별한 국내산 냉장 돈 삼겹살 및 목심, 브랜드한우(횡성·장수·홍천 등) 전 품목을 행사카드 구매 시 30%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온가족이 좋아하는 겨울철 별미 방어회(240g, 팩)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생연어 초밥, 광어초밥도 준비했다. 크리스마스 때 인기가 높아지는 캐나다산 자숙랍스터(325g) 역시 2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완벽한 파티를 위해 와인과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어메이징 크리스마스 케이크 3호를 이마트e카드 구매 시 2000원 할인해 선보이며, 이와 곁들일 수 있는 이탈리아 와인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DOCG(750ml)와 트러플 헌터 모스카토 다스티 DOCG(750ml)도 판매한다.

혼술, 혼밥족들을 위한 '혼파티 먹거리'도 풍성하다.

혼자서도 요리하기 쉬운 피코크 피콕포차 닭꼬치와 피코크 서울요리원 레드와인 소스 스테이크를 행사카드 구매 시 20%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피코크 초코칩쿠키 브라우니(150g, 제조국 독일)를 35%, 필라델피아 치즈케익크 (794g, 치즈/오레오)를 20% 할인해 선보인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파티 용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몰, 프리미엄 피규어 사전예약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완구 카테고리킬러 매장인 토이저러스몰에서는 겨울왕국2를 사랑하는 키덜트족인 어른이를 타깃으로 하는 프리미엄 피규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어른이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영화나 만화, 장난감 따위에 열광하는 어른을 뜻하는 말로 어른과 어린이를 합친 말이다.

먼저, 게임/애니메이션 굿즈 전문제작사인 세가에서 제작한 피규어 3종을 선보인다. 엘사, 안나, 울라프의 모습을 재현한 피규어로 엘사와 안나 피규어는 20cm, 울라프 피규어는 18cm의 크기다. 실제 애니메이션 상의 표정과 머리카락 등을 디테일하게 표현 한 것이 특징이다.

엘사와 안나는 각 500개 울라프 피규어는 300개로 한정된 수량만 판매한다. 오는 16일부터 토이저러스몰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1월8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이 이뤄질 예정이다.

겨울왕국2에 등장하는 엘사와 마법의 숲에 있는 안나의 모습을 화려한 디오라마 형태로 제작한 피규어도 선보인다.

해당 피규어는 디즈니/마블 피규어 전문제작사인 비스트킹덤에서 제작한 상품으로 엘사 1000개, 안나 600개 한정 판매한다. 예약 판매된 상품은 1월21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한다.

이외에도 토이저러스와 디즈니가 함께 준비한 겨울왕국2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토이저러스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 디즈니 완구 3만원 이상 구매 시 한정판 겨울왕국2 홀로그램 엽서북을 증정한다. 해당 사은품은 겨울왕국2 영화 속 장면을 10장의 홀로그램 엽서로 제작한 한정판 엽서북이다.

◆롯데백화점 '해외 명품·보석·아동 상품' 행사

롯데백화점은 연말 시즌을 맞아 해외 명품, 보석, 아동 상품군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에비뉴엘 잠실점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연말 선물로 수요가 높은 향수를 준비해 '티파니앤코 티파니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시그니처 스카이라인 EDP(75ml)'를, 31일까지 향수와 바디로션을 포함한 '펜할리곤스 엘리자베단 로즈 EDP 세트'를 판매한다.


또한 쥬얼리 단독행사도 준비해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31일까지 핸드메이드 쥬얼리 브랜드인 '에떼르노'에서 0.3캐럿 이상의 다이아몬드 제품을 구입하면 14K 해수 진주 귀걸이를 증정하며 SNS 이벤트를 통해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건대스타시티점에서는 25일까지 '골든듀 르시엘 목걸이'와 '린콘트로 듀엣 귀걸이'를 선보인다.

아동 의류 및 완구 행사도 준비해 31일까지 김포공항점에서 리바이스 키즈와 랄프로렌 칠드런'의 2019년 겨울 상품(일부 상품 제외)을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같은 기간 동안 영등포점에서는 '크리스마스 완구 선물 제안전'을 진행해 베네피아 젤리켓버니(대)'를 기존 판매가에서 25% 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AK플라자 '미키와 친구들' 협업 크리스마스 이벤트

AK플라자가 13일부터 26일까지 14일간 분당, 수원, 평택 등 전 점에서 '미키와 친구들'과 협업한 크리스마스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환경을 생각하며 따듯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자는 의미에서 'GREEN CHRISTMAS with MICKEY'라는 테마로 기획하고 월트디즈니 컴퍼니(코리아)와 협업을 진행해 연출과 그래픽, 사은품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행사 첫 주말, 오직 AK플라자에서만 얻을 수 있는 사랑스러운 '미키 마우스' 기프트를 선보인다. 13일부터 AK카드로 10만원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미키 마우스 다이어리를 분당·수원점(각300명), 평택·원주점(각200명)에서 증정한다.

또 AK카드 구매영수증을 소지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미키 마우스 탁상 달력을 분당·수원점(각300명), 평택·원주점(각200명) 나눠준다.

20일부터 AK카드로 10만원이상 구매시 미키 마우스 파우치를, AK카드 구매 영수증 소지한 고객에게 미키 마우스 대형 장바구니를 전 점에서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키와 친구들' 포토존 이벤트도 진행한다. 13일부터 26일까지 AK플라자와 각 점포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하고 미키와 친구들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찾아 사진 촬영 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참여 가능하다.

경품으로 △상하이 디즈니랜드 입장권 (항공&호텔, 1명) △스와로브스키 미키마우스 목걸이(5명) △미키 마우스 캐리어(5명) △미키·미니 마우스 스테인레스 물병(10명) △미니 마우스 인형(20명)을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추첨해 증정한다.

이밖에 미키와 친구들 봉제인형·방향제·피규어 등을 특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가 분당점 1층 피아짜360(12월13일~15일, 20일~22일, 25일), 수원점 6층(12월26일까지)에서 열리고 일부 대표 품목 10% 세일을 진행한다.

한편 각 백화점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분당점 5층 이벤트홀(12월16일~19일)에서는 동우모피, 이은영모피, 윤진모피 등 유명 모피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모피 홀리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또 △폴로 △헨리코튼 △닥스키즈 등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와 △클럽모나코 △DKNY △산드로 등 수입 컨템포러리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시즌오프(20~30%)도 진행된다.

수원점 5층 이벤트홀(12월13일~25일)에서는 블랙야크, 노스페이스화이트라벨 이월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는 'X-MAS 다운 대전'과 덴비, 빌레로이앤보흐 등 인기 식기 이월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홈파티 기획전'이 연이어 진행된다.

평택점 7층 이벤트홀(12월19~25일)에서는 △피그먼트 △톰보이 △코데즈컴바인이너웨어 등이 참여하는 여성의류& 패션란제리 기프트 대전이 준비됐다.

원주점 1층 이벤트홀(12월12일~18일)에서는 닥스핸드백, 헤지스핸드백 이월 상품을 30~20%, 메트로시티 핸드백·지갑 이월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 '키엘 홀리데이 팝업스토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서 13일부터 15일까지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Kiehl's)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홀리데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1981년 뉴욕 이스트빌리지의 조제약국에서 탄생한 키엘은 매년 연말에는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2019년 홀리데이 팝업스토어 장소로 '뷰티 놀이터'로 유명한 신세계면세점을 선택했다.


명동점은 약 300여개의 뷰티 브랜드가 입점돼 있으며 상시적으로 다양한 체험이벤트가 펼쳐져, 내·외국인 뷰티 브랜드뿐 아니라 코덕들이 최우선으로 선택하는 장소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명동점의 랜드마크인 일명 회전그네(커스텐횔러의 미러캐러셀)을 키엘의 마스코트 '미스터 본(Mr. Bones)'의 고향, 뉴욕에서의 연말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했다.

방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겨울 여행에 꼭 필요한 제품들로 구성된 '2019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자유롭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팝업스토어에서 제품 구매 후 QR 코드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7ml를 증정한다.

무엇보다 뉴욕의 겨울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눈썰매 VR 존,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스노우볼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더불어, 14일에는 K-POP 알엔비(R&B) 스타 에릭남을 비롯해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 이사베, 하늘 등 유명 셀럽들이 행사에 참여해 행사를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추민선 기자 cms@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