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농협 안성시지부, 팜스테이마을 활성화 워크숍
뉴스핌 | 2019-12-14 14:09:00

[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농협 경기 안성시지부는 지난 13일 안성시 미양면 소재 과채류팜스테이마을에서 팜스테이 마을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수 안성시지부장, 김관섭 미양농협 조합장과 안성시 지역 내 8개 팜스테이 마을 대표와 신기 블루베리 체험마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농협 경기 안성시지부는 지난 13일 안성시 미양면 소재 과채류팜스테이마을에서 팜스테이 마을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안성시지부] 2019.12.14 lsg0025@newspim.com

이날 워크숍은 올 한해를 결산하고 2020년 마을 활성화의 원년으로 삼기 위한 다짐의 자리로 마련됐다. 그간 아쉬웠던 점과 건의사항 등 정보 공유 시간과 심농교육원 박영일 원장의 도농교류 활성화의 길이라는 주제의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안성시에는 △과채류 마을(위원장 손창규) △꽃뫼마을(위원장 안윤환) △미리내 마을(위원장 정대식) △신대복조리 마을(위원장 박성수) △용설호문화마을(위원장 구본철) △유별난 마을(위원장 송근목) △인처골 마을(위원장 김광석) △풍산개 마을(위원장 이기운) 등 총 8개 마을이 팜스테이 마을로 지정돼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농협 안성시지부 임창덕 단장은"지금은 생산적 농업에서 사회적 농업으로 전환되는 시점에 있다"며 "농촌에서 농외 소득창출과 고용, 돌봄 등 사회적 통합 기능을 팜스테이 마을이 담당해야 하고 특화생존을 위한 니치상품 개발과 소수의 취향까지 교려하는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lsg0025@newspim.com

안성시, 전국 독립운동 기념관 업무협약식 개최
안성시 장애인복지관, 내년 상반기 프로그램 이용자 모집
안성시립도서관, 이슈로 만나는 도서관 '1인 미디어' 특강 개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