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허준열의 분양분석 17]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오피스텔
프라임경제 | 2020-01-17 18:54:00

[프라임경제] 신규 분양 가격할인 앱 '투자의 신'은 부동산 투자와 관련한 제반의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일반정보 전달뿐 아니라 분양현장을 시장 이슈의 잣대 위에서 꼼꼼히 분석한다. '투자의 신' 허준열 대표가 직접 현장정보를 평가하고, 투자에 필요한 실질적 정보를 잡아낸다. 열일곱 번째 현장은 태룡건설이 시공을 맡은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투자의 신'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상권 △배후인프라 △입지 △경쟁력 △투자 가치 등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 그 중 '청라 큐브 시그니처'를 선정해 면면을 살펴본다.

청라 큐브 시니그처 1015 오피스텔 위치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95-1번지 일원으로 지하 6층에서 지상 23층 규모, 1000실이 넘는 총 1015실 대단지 오피스텔이다. 시티타워와 커낼웨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A동 335실, B동 337실, C동 337실 총 3개동으로 이뤄진다.

해당 오피스텔은 청라 지역 내 위락상권으로 주거와 업무, 상업시설이 갖춰지는 곳이며, 제 1종 지구단위계획구역 경제자유구역으로 위락시설이 허가된 지역이기도 하다.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높은 약 448m 초고층 타워 청라 시티타워 예정지와 도보 5분에서 10분 거리로 향후 입지적 가치 또한 기대해 볼 수 있다.

지상 1층은 상업시설, 2층에서 4층은 업무지원시설(오피스)로 이뤄지며, 오피스는 각 호실별 입주자 사업 성격에 따라 1개 호실, 2개 호실, 3개 호실을 다양하게 사용면적을 선택, 분양 받을 수 있다.

오피스텔은 5층에서 23층 투룸 설계로 투자는 물론 1인 가구 및 신혼가구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으로 설계됐다.

교통여건으로는 지하철 7호선이 연장, 개통 예정으로 청라 국제도시역까지 총 10.6km, 6개 역이 신설된다. 이 구간이 완공되면 서울 강남에서 청라까지 지하철을 통해 편리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공항철도와 9호선이 연결되면 청라에서 잠실까지 5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제 2외곽순환도로 청라김포구간은 지난 2017년 부분 개통돼 이용 중이며, 전 노선 개통 시 경기 수도권 전 지역을 1시간대로 진출입이 가능하게 된다.

아울러 2020년 청라국제도시에서 영종국제도시 간 제 3연륙교가 개통되면 청라 국제도시와 영종 국제도시가 하나로 연결된다.

이로 인해 편의시설이 부족한 영종국제도시에서 기존 세대뿐 아니라 임대 수요까지도 청라로 흡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BRT, GRT 등 편리한 대중교통과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공항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여건 신설 및 개통으로 청라의 교통망이 한층 다양해지고 편해질 전망이다.

영종도와 송도가 인천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면서 단계별 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인구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고용인구 및 서울 접근성이 개선돼 가고 있는 만큼, 시간이 지나면 지금보다 더 나아진 도시자체 기능을 갖출 것이라 전망된다.

청라 큐브 시니그처 1015의 다수 개발호제와 그로 인한 변화들은 서울, 경기 수도권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어, 현재 시세차익을 목적으로 접근하는 투자방식은 대단히 위험할 것이라 판단된다.

청라 큐브 시니그처 1015는 아직 부족한 기반시설과 서울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큰 걸림돌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점만 보완한다면 충분히 잠재적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 분석된다.

오피스텔 투자, 특히 부동산 투자는 독자들이 생각한데로 흘러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항상 생각지 못한 변수가 생길 수 있다는 점에서 신중한 판단이 요구된다.

청라는 인천 자치구에서 남동구를 제치고 인구증가가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해당 오피스텔 사업지 인근에는 굵직한 대형사업들이 맞물려 있기도 하다.

이밖에도 지역 내 최초 1종 상업지구에 위치해 유동인구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아직까지 위락상권이 없다는 점에서 인근 상인들 또한 기대가 커질 것으로 보여진다.

청라 큐브 시니그처 1015 오피스텔은 다양한 타입 구조로 타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된 시도를 했으며, 분양가격 또한 타 오피스텔과 비교해도 경쟁력이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한다.

부동산 가격을 결정짓는 요인은 수요자가 결정하는 것이다. 지금껏 필자가 분양형장 분석을 해오면서 단 한곳도 분양가격이 비싸다고 언급한 분양 관계자는 없었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청라는 독자들도 알고 있듯이 간척지 사업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서울, 경기 등 외부 유입을 늘릴 수 있는 기반시설과 자체적인 도시 기능이 갖출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다고 조언해주고 싶다.

- '허준열' 열여덟 번째 현장은 죽전 '김포 고촌역 아라캐슬' 오피스텔에 대해 살펴본다.

[한줄평가]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는 규모가 제법 큰 오피스텔이다. 어느 부동산에도 그렇듯,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다. 지금은 다소 기반시설과 자체적인 기능이 부족해 보이지만, 투자자에게 제대로 된 평가를 받으려면 다소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분석된다.


허준열 칼럼니스트 co_eunyu@naver.com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