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우한 폐렴] 홍콩, 최고 수준 사태 선포, 휴교령, 마라톤 취소
파이낸셜뉴스 | 2020-01-25 19:41:05
A women carries a girls as they pray at the Wong Tai Sin Temple, in Hong Kong, Saturday, Jan. 25, 2020 to celebrate the Lunar New Year which marks the Year of the Rat in the Chinese zodiac. (AP Photo/Achmad Ibrahim) /뉴시스/AP /사진=

홍콩 정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과 관련, 추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비상 사태를 선포했다고 25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캐리 람 행정장관은 90분간 기자회견을 갖고 다음달 17일까지 휴교령을 결정했으며 다음달 8~9일 개최될 예정이던 스탠다드차타드 마라톤 대회는 취소됐다고 밝혔다.

24일까지 홍콩에서 코로라 바이러스 감염자는 5명으로 확인됐으며 107명이 의심 증세를 보이고 있다. 5명 모두 진원지인 우한을 다녀온 것으로 드러났다.

람 장관은 중국과의 국경을 폐쇄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으나 홍콩 의료 노조는 차단하지 않는다면 파업을 할 것이라고 위협하고 있다.

홍콩대학교의 미생물 학자 윈궉융은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가 매우 전염성이 강하다며 현재가 국경을 통한 유입을 막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밝혔다.

그는 홍콩과 마카오가 쉽게 또다른 우한이나 2003년 사스가 발생했을 당시의 홍콩처럼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현재 베이징과 톈진에서 홍콩으로 들어오는 고속열차편은 우한에서 정차하지 않는 것으로 방침을 바꿨다. 우한에서는 하차 승객을 위해서만 정차하던 것에서 바? 것이다.

홍콩과 우한 사이 항공편은 중단 상태다.

jjyoon@fnnews.com 윤재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