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방시혁 대표, 美 빌보드 파워 리스트 선정
파이낸셜뉴스 | 2020-01-26 16:01:05
빌보드 "방탄소년단 글로벌 성장 지속, TXT 데뷔, 여자친구 레이블 인수"

【서울=뉴시스】 방시혁. 2019.09.06.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 방시혁 대표가 미국 빌보드의 '2020 빌보드 파워 리스트'(The 2020 Billboard Power List)에 선정됐다.

23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빌보드 측은 세계 음악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을 분야별로 선정한 파워 리스트 결과를 발표했다. 방시혁 대표는 '매니지먼트' 부문에서 수상했다.

빌보드는 방시혁 대표에 대해 "한국에서 폭발적으로 사업을 다각화시켰다. 방탄소년단이 2019년 글로벌 성장을 지속해 비틀스 이후 '빌보드 200' 차트에서 일 년 내 세 번의 1위를 차지한 최초의 그룹이 됐다"라며 극찬했다.

아울러 "(빅히트가) 방탄소년단 이후 신인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데뷔시켜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까지 오르게 했고, 차트 성적이 높은 걸그룹 여자친구의 레이블 쏘스뮤직을 인수했다"라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빌보드 파워 리스트는 미국 빌보드가 매년 글로벌 음악 산업의 리더를 선정해 발표하는 리스트다.

빌보드 측은 올해 경영, 매니지먼트, 스트리밍 등 부문을 나누어 발표했다. 이 리스트에는 유니버셜 뮤직 루시안 그레인지 대표, 소니 뮤직 롭 스트링어 회장, 스포티파이 다니엘 에크 대표 등이 방시혁 대표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한편 방시혁 대표는 경영 뿐만 아니라 프로듀서로서의 행보도 이어가고 있다.

방시혁 대표는 오는 2월 3일 새 앨범 '회:래버린스(回:LABYRINTH)'로 컴백하는 걸그룹 '여자친구'의 앨범 트랙의 가사 작업 등에 참여했다.


#빌보드 #방시혁 #파워리스트
e콘텐츠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