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우한폐렴 확진자 들른 GS25·스타벅스 "마스크 착용 조치"
뉴스핌 | 2020-01-27 18:53:00

[서울=뉴스핌] 박효주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진자가 국내에서 4번째 확인되면서 유통업계도 대응에 나서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국내 세 번째 확진 환자가 지난 23일 점심 께 한강 산책을 나가 한강변에 위치한 GS25 한강잠원 1호점을 이용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환자는 이튿날인 24일 서울 소재 의료기관(글로비 성형외과)을 거쳐 오후 일산소재 음식점과 스타벅스 등을 이용했다.

[베이징 지지통신=뉴스핌] 김은빈 기자 = 마스크를 쓴 중국 시민들이 베이징(北京)역 부근을 걷고 있는 모습. 지난해 말 중국 우한(武漢)시에서 처음 발견된 '우한 폐렴'이 중국을 넘어 빠르게 확산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2020.01.27 kebjun@newspim.com

이에 확진자가 방문한 유통업체들은 비상이 걸렸다. GS25는 해당 매장에 대한 자체 소독, 방역 조치를 취했고 전 일(26일) 전국 모든 점포에 매장 근무자들에 대한 마스크 착용 권고 공문을 발송했다. 스타벅스 역시 일산 지역 내 전 스타벅스 매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주문했다.

다행히 확진자가 방문한 GS25, 음식점, 스타벅스 등에서 해당 시간에 근무한 직원들은 질본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 다만 GS25와 스타벅스커피 등은 업체 별 판단에 따라 확진 환자와 접촉한 근무자를 자체 휴무 조치를 취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확진자와 접촉한 근무자는 질본 조사 결과 특이 사항이 없는 것으로 확인된 일반접촉자로 내일 바로 출근을 해도 무방하다고 판단 받았다"면서 "하지만 만약을 위해 2월 초까지 자체 휴무에 들어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다중이용시설인 백화점과 대형마트도 경보 수위를 올리고 대책 마련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1일 전국 점포에 직원 안전수칙과 고객 안전수칙을 배포했다. 또 손소독제·세정제·물티슈를 구비하고 불필요한 회의와 회식, 단체 활동도 당분간 금지한다.

이마트 역시 마스크 착용을 원하는 직원들에게 이를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마스크 착용에 따른 고객 불편을 감안해 고객센터와 계산대에는 '고객 여러분과 근무사원들의 위생 건강을 위해 마스크 착용 중'이라는 안내 고지물을 비치했다.

이 외 세븐일레븐, CU 등 편의점과 복합쇼핑몰 등도 연휴가 끝나는 내일 본격적인 대응 마련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연휴 기간이라 내부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다"면서 "내일 동향 파악 이후 대응책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hj030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