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WHO "中에 국제 전문가 파견하기로 합의"
뉴스핌 | 2020-01-29 03:39:00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세계보건기구(WHO)는 28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대응을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중국에 국제 전문가들을 보내는 데 중국과 합의했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WHO는 이날 성명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전염성과 심각성을 더 잘 이해해 다른 나라들이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이끄는 것이 시급하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중국을 방문 중인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을 만나 우한 폐렴 방역 대책과 국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크리스티안 린트마이어 WHO 대변인은 '우한 폐렴'과 관련, 무증상 감염자도 바이러스를 옮길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기자들과 만나 "우리가 지금까지 현장에 있는 의료진으로부터 알아낸 것은 잠복기가 1∼14일이라는 점"이라면서 감염자가 어느 정도 수준의 증상을 보여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는지는 아직 단정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린트마이어 대변인은 또 우한 폐렴이 중국 내에서는 비상사태지만 중국 이외 지역에서는 아직 크게 확산되고 있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오른쪽)이 28일(현지시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과 만나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美, 우한 폐렴 검색 공항 20개로 확대.. 中에 투명성 협조 촉구
시진핑 "우한 폐렴은 악마..반드시 승리할 것"..WHO 사무총장과 대책 논의
홍콩, 中 오가는 열차·여객선 운행 중단...'우한 폐렴' 방지 대책
일본·독일서 '우한 폐렴' 첫 '사람 간 전염' 추정 사례 발생
[종합] 일본서 우한 미방문 日남성 확진...中 외 '사람 간 전염' 우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