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뉴욕증시] 신종 코로나 둔화 기대 속 S&P500·나스닥 간신히 "최고치"
뉴스핌 | 2020-02-12 06:41:00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뉴욕증시가 중국에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종 코로나) 확진자 증가속도 둔화 기대감 속에 소폭 오르며 S&P500지수와 나스닥 지수가 전날의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투자자들은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이하 연준) 의장의 증언을 소화하면서 신종 코로나로 인한 미국 경제 타격을 평가하는 모습이었다.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트레이더. [사진= 로이터 뉴스핌]

11일(현지시각) 다우존스 지수는 장중 최대 138포인트를 오르며 최고치를 경신했다가 장 후반에 상승폭을 덜어내면서 전날 대비 0.48포인트(0.0%) 후퇴한 2만9276.34로 거래를 마쳤다.

S&P500 지수는 전날보다 5.66포인트(0.17%) 상승한 3357.75로 마감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나스닥 지수는 전날보다 10.55포인트(0.11%) 전진한 9638.94로 거래를 마쳐 역시 최고치를 새로 썼다.

이날 파월 의장은 미 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 증언에서 "2019년 하반기 미국 경제는 지난해 여름 강화한 세계 역풍에 회복력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중국에 타격을 입힌 코로나바이러스가 나머지 세계 경제로 확산하는지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 파월 의장은 신종 코로나가 미국 경제에 궁극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 언급하기는 "너무 이르다"며 즉답을 피했다.

퀼 인텔리전스 최고경영자(CEO) 다니엘 디마티노 부스는 "신종 코로나가 세계 경제에 분명한 리스크"라면서 "중국 경제는 사스 사태 당시보다 4배가 커졌고, 중국은 이제 글로벌 공급망에서 가장 중요한 연결고리"라고 강조했다.

다만 이날 중국 내 호흡기 질병 관련 최고 권위자가 신종 코로나 확산세가 2월 중으로 정점을 찍은 후 안정기를 거치다가 둔화되며 4월 중으로 종식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은 점은 투자자들의 안도감을 불러 일으켰다.

슬레이트스톤 웰스 수석 투자전략가 로버트 파블릭은 "시장이 (신종 코로나에) 불안해하긴 하나 계속 위를 향해 나아가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신종 코로나에 불안해 하면서도 관망세를 취하고 매수 기회를 놓치는 것을 더 불안해 한다"고 덧붙였다.

개별주 중에서는 합병 마지막 승인 전망이 나온 T모바일과 스프린트가 폭등했다.

이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은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 이동통신업계 3위 T모바일과 4위 스프린트의 합병이 마침내 연방 판사의 승인을 받게 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이 소식에 T모바일 주가는 정규장서 12% 가까이 뛰었고, 스프린트는 무려 77% 넘게 치솟았다.

양사 합병으로 송신탑 수요가 늘어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관련 업체인 SBA커뮤니케이션스와 아메리칸타워, 크라운캐슬 인터내셔널 등이 4~7%의 상승세를 보였다. 

kwonjiun@newspim.com

파월 "신종 코로나 영향 면밀히 모니터링"
"美연방법원, T모바일-스프린트 합병 이르면 11일 승인"…공룡 통신사 탄생
美, 홍콩에서 외교관 '자발적' 철수 .."신종 코로나 우려 때문"
WHO "신종 코로나 공식 명칭은 '코비드-19'"
[종합] 中전문가 "신종 코로나 2월 중 정점, 4월에 종식 예상"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