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애플 "코로나19로 1분기 매출 목표 달성 어려울 것"
뉴스핌 | 2020-02-18 07:21:00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애플이 코로나19(COVID-19) 사태로 인해 이번 분기에 매출 전망치를 달성하지 못할 것 같다고 밝혔다.

애플 로고 [사진=로이터 뉴스핌]

17일(현지시각) 애플은 자체 웹사이트에 올린 보도자료를 통해 중국 내 제조 파트너들의 생산 재개가 예상보다 더디고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내 애플 수요도 줄면서 아이폰 공급이 일시 제한을 받을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출 전망을 전격 축소한 것은 미국 대기업 중에서는 애플이 처음이다.

애플은 앞서 이번 분기 매출이 630억~670억 달러 정도로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평소보다 전망치 범위를 넓게 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이날 애플은 중국 상황이 계속해서 변화고 있다는 이유로 이번 분기 매출 전망치를 얼마나 축소하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그러면서 오는 4월에 있을 1분기 실적 발표 때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이 중국 문제를 이유로 매출 전망치를 수정한 것은 지난 2년 동안 이번이 두 번째다. 1년 전에는 중국 등에서의 부진한 아이폰 수요를 이유로 매출 전망치를 약 15년 만에 처음으로 축소한 바 있다.

kwonjiun@newspim.com

코로나19로 문 닫았던 베이징 애플스토어 일부 운영 재개
애플, 작년 스위스 시계 산업 제쳤다
신종 코로나가 '글로벌 공급망' 끊었다...애플 출시도 '지장'
애플, 신종 코로나 확산에 9일까지 중국 본토 모든 매장 폐쇄
"애플, 2년 만에 삼성 제치고 최대 스마트폰 기업"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