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교육부, 코로나19 대책본부 확대…"감염 우려 커져"
뉴스핌 | 2020-02-21 14:34:00

[서울=뉴스핌] 김홍군 기자 = 교육부는 코로나19 대응 체제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코로나19 교육부 대책본부'로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책본부는 유초중등대책단과 대학 및 유학생대책단으로 구성된다.

교육부는 "대구·경북지역에서 확진환자가 증가하는 등 감염 우려가 커졌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대책본부 유초중등대책단은 신학기 개학을 대비해 유초중등학교 학교 방역 소독, 휴업 등 학사일정 조정, 시도교육청의 예방 및 대응을 지원한다.

[세종=뉴스핌] 김홍군 기자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1일 오전 서울시와 코로나19 관련 '중국입국 유학생 보호·지원' 대책회의를 가졌다.[사진=교육부] 2020.02.21 kiluk@newspim.com

대학 및 유학생대책단은 대학의 방역 및 중국 입국 유학생 지원을 위한 대책 수립과 입국 학생 현황 관리, 학사관리 등을 종합 관리한다.

유은혜 부총리는 "많은 학생들이 밀집해 생활하는 학교의 특성상 철저한 방역을 통해 학교 내 모든 감염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는 등 최선을 다해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kiluk@newspim.com

[코로나19] 서초구 첫 확진자 발생, 신천지 대구교회 참석
'대구 신천지교회' 이어 '청도 대남병원' 코로나19 진앙지되나
[코로나19] 서울시, 중국유학생 임시거주공간 및 건강 모니터링 지원
[코로나19] 확진자 52명 추가...대구 신천지 관련 39명(종합)
유은혜 "中 유학생 입국 다음주 집중…적극 대처"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