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코로나19] 자동차 부품기업에 단기 R&D 100조원 지원
뉴스핌 | 2020-03-29 12:12:00

[세종=뉴스핌] 최온정 기자 = 정부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동차 부품기업을 위해 올해 100억원 규모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9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자동차부품기업 재도약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자동차부품기업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R&D 지원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공장이 가동 중단된 기업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중국 상하이의 한 자동차 부품 공장에서 근로자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작업을 하고 있다. 2020.03.09 [사진=로이터 뉴스핌]

대상은 중소·중견 자동차 부품기업이며 과제당 5억5000억원 내외로 약 18개 과제를 지원한다. 주요 내용은 ▲의장·편의, 차체 등 차량 필수 부품의 성능 및 활용성 제고 ▲ICT·신소재 등 타 산업기술 적용한 융합부품 기술개발 지원 등이다.

산업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자동차 부품기업이 보유 기술의 부가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융합 제품을 개발하도록 독려하기로 했다. 또 특정 국가에 의존적인 자동차 부품에 대한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고 국내 생산 기술을 확보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지원할 방침이다.

최남호 산업부 제조산업정책관은 "재도약사업을 통해 국내 자동차부품기업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업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중소·중견 자동차부품기업의 미래차 부품기업으로 전환과 미래차 시장 선점을 위한 R&D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onjunge02@newspim.com

[코로나19] 서울 확진자 24명 '급증', 해외유입·구로만민중앙교회 '초비상'
[코로나19] 농번기 인력수급 비상…정부, 방문동거 외국인 계절근로 허용
[코로나19] 연령대별 확진자·사망자 수(3.29일 0시 기준)
강진군, 코로나19 여파 전라병영성 축제 취소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