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극복! 코로나] 트럼프, "마스크·인공호흡기 생산" 국방물자법 발동
뉴스핌 | 2020-04-03 07:59:00
06/05 장마감
거래량
1,331
전일대비
-0.82%
시가총액
74억
외인비율
0.0%
기간누적20일
0
매매신호
매도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자국 내 마스크와 인공호흡기 공급 물량을 확대하기 위해 국방물자생산법(DPA)을 추가로 발동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법을 통해 3M에 마스크 생산을 지시한 한편, 제네럴 일렉트릭스(GE) 등 6곳에는 인공호흡기 제조 명령을 내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코로나19(COVID-19) 대응 태스크포스(TF) 기자회견에서 "DPA를 발동해 3M에 마스크 생산 명령을 내렸다"며 앞으로 더 많은 생산 명령을 내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앞서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 법을 이용해 GE, 힐롬 홀딩스, 메드트로닉, 레스메드, 로열필립스, 바이에어메디컬 등 6개사에 인공호흡기를 만들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발표했다.

지난 주 트럼프 대통령은 DPA를 발동, 제네럴모터스(GM)에 인공호흡기 생산을 명령했다.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가운데 주(州) 정부와 보건 당국 관계자는 결과적으로 미국에 수만개의 인공호흡기가 추가로 필요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한편, 통신은 트럼프 행정부가 마스크 착용을 촉구하는 지침을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만 마스크 착용 지침은 모든 미국인이 아닌 코로나19 다발 지역 주민들에게만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 언론을 인용해 전했다.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코로나19 검사를 다시 받았으나 음성 반응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지난달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양성을 보인 브라질 정부 관계자와 접촉해 검사를 받았다. 당시에도 음성 판정이 내려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 로이터 뉴스핌]

 

 

bernard0202@newspim.com

트럼프-쿠오모, '산소호흡기' 공방.."10배 받고도 불평" vs "6일치 밖에 없다"
트럼프 "뉴욕, 지원 더 많이 받고도 불평만"..쿠오모 주지사· 상원 원내대표 비판
[코로나19] "트럼프 '부활절 정상화' 포기시킨 파우치, 살해위협 받아"
[코로나19] 트럼프 "다발지역 항공기 운항 중단 검토"
'트럼프는 매일 생방송인데, 바이든은 어디에?'.. 민주당 내에서도 부글부글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