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제주시을 오영훈-부상일, 논문표절 의혹·친인척 보좌관 공방
파이낸셜뉴스 | 2020-04-04 19:05:05
부상일 측 "처조카 보좌진 채용 ‘친인척 찬스’ 비판"
오영훈 측 "능력 충분 친인척이라고 배제돼선 안돼“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 미래통합당 부상일 후보. /© 뉴스1

[제주=좌승훈 기자] 21대 총선 제주시을 부상일 미래통합당 후보가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해 공세의 고삐를 죄고 있다.

부 후보 측은 4일 현역 의원인 오 후보의 보좌진 채용 문제를 꺼냈다. 오 후보가 친인척을 국회 보좌진으로 채용했다는 것이다.

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오 후보는 지난 3일 제주도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제주MBC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을 후보 토론회에서 처조카의 국회의원 보좌진 채용 사실을 시인했다"면서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주장했으나 국민 눈높이를 무시한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청년들이 원하는 공정사회와 당당한 대한민국은 실력으로 공정하게 평가 받으며 노력에 대한 합당한 대우가 이루어지는 사회"라며 오 후보의 ‘친인척 찬스’를 비판했다.

부 후보 측은 앞서 제기한 논문표절 의혹에 대해서도 같은 맥락이라고 몰아 세웠다.

부 후보 측은 “오 후보는 논문 표절 프로그램 검사 결과 표절률이 3%로 낮으니 표절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고 비판했다.

"이런 점에서 제주청년들은 오 후보의 친인척 찬스를 보며 불공정에 절규한다"고 주장했다.

또 "최근에 불거진 논문표절 의혹도 같은 맥락"이라면서 오 후보가 출처와 각주 표기를 하지 않은 채 인용한 논문 10개를 제시했다. 이어 "오 후보는 프로그램 표절률이 3%로 낮으니 표절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언제부터 사회지도층의 도덕의 기준이 법이 됐나"고 지적했다.

오 후보 측은 “해당 논문은 2014년 연구부정행위 규정을 담은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지침'이 만들어지 전에 제출됐다"며 "논문표절검사 결과 표절률은 한자리 수준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부 후보는 저질적 행태를 멈추고 정책과 공약을 검증하는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성숙한 자세로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오 후보는 또 "해당 보좌관은 국회 공무원으로서 충분한 능력을 갖췄다.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며 “오히려 친척이라는 이유로 채용에서 배제되어서는 안된다"고 되받았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