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충남 최초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본격화
파이낸셜뉴스 | 2020-04-05 11:41:05
행안부 지방재정투자심사 통과, 고부가가치 MICE 산업 육성 기대

충남국제전시컨벤션센터 조감도
[파이낸셜뉴스 홍성=김원준 기자] 충남도의 오랜 숙원인 ‘충남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이 본격화한다.

충남도는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한 국제전시컨벤션센터 건립 계획이 지난 2일 행정안전부 지방재정투자심사를 통과하면서 가시화됐다고 5일 밝혔다.현재까지 충남지역에는 대형 전시·회의 인프라가 전무하다.

건립 위치는 대통령 지역공약이자 민선7기 도지사 공약으로 조성 중인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직접지구이며, 총 연면적 5만 1800㎡(전시시설 9000㎡, 회의시설 4768㎡)에 지상 4층, 지하 1층의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충남도는 당장 컨벤션센터가 지어지면 국제행사 유치로 지역방문을 통한 경제적 이익을 거두는 동시에 지역 이미지 제고를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광산업 측면에서도 성·비수기 관계없이 경제적 효과를 누릴 것으로 내다봤다.

앞으로 공유재산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사업계획을 확정 짓고, 올해 하반기 설계 공모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 2023년까지 건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국내외 다양한 전시사업을 유치, 효율적인 조직 및 인력 운용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정병락 충남도 미래산업국장은 “컨벤션센터를 전시와 회의, 투자를 연계한 B2B전문 산업지원형 컨벤션센터로 육성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부가가치 MICE 산업은 물론 지역 내 침체한 산업과 경제 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