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총선 D-10] "격전지 지원" 나선 홍길동 임종석..."선거 소홀히 할 수 없어"
뉴스핌 | 2020-04-05 15:36:00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학생운동 할 때도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하더니..."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총선 불출마 소식에 보인 반응이다. 불출마 선언 이후 두문불출하던 임 전 실장이 돌아왔다. 지난 2일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되면서부터다.

임 전 실장은 불출마 입장을 밝힌 이후에도 서울 광진갑 출마, 호남 선대위원장 자리 등을 권유받았지만 모두 거절했다. 인지도가 높은 임 전 실장의 유세 지원이 지지도 결집에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그의 광폭행보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4·15 총선에 출마하는 서울 광진구을 고민정 후보와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2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양사거리에서 열린 선거 출정식에서 서로의 손을 잡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04.02 leehs@newspim.com

공식 선거운동 기간 4일차인 5일에도 부지런히 지원 유세에 나섰다. 이날도 여야가 경합하고 있는 격전지를 중심으로 유세 지원 일정을 짰다.

임 전 실장은 동작을 이수진 후보를 시작으로 경기 김포갑·을 김주영·박상혁 후보, 경기 고양병·정 홍정민·한준호 후보를 각각 유세 지원한다. 후보들과 함께 유세차량에 올라 민주당 후보의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선거운동 첫날인 지난 2일에는 자신이 출마를 권유받았던 서울 광진갑 지역에서 고민정 후보를 지원사격해 크게 관심 받았다. 고 후보는 임 전 실장과 청와대에서 한솥밥을 먹던 사이이기도 하다.

이날 임 전 실장은 고 후보와 함께 이른 아침부터 유세차에 올라 아침인사를 했다. 그는 유세 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선거 결과는 앞으로 힘을 합쳐 위기극복을 해나갈 수 있을지, 갈등과 소모적인 경쟁 속으로 빠져들지에 대한 결정이기에 선거를 소홀히 할 수 없다"며 지원 배경을 밝혔다.

그는 첫 지원유세 장소로 광진을을 고른 것에 대해 "가장 마음이 가는 곳이 이곳이었다"며 "광진이 이번 선거의 상징적인 곳이라고 생각한다. 국민들이 정치에 지쳤는데 새 정치 희망이 싹트는 가장 대표적인 곳이 아닐까 싶어 저도 작게라도 힘을 보태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임 전 실장은 지난 4일에는 경기도 이천의 김용진 후보의 유세현장을 방문했고, 경기 용인정(이탄희), 과천의왕(이소영) 후보도 차례로 지원했다.

zunii@newspim.com

[총선 D-13] 오세훈 "고민정, 아기 캥거루...이낙연·임종석 품에서 얼굴만 빼꼼"
[격전지 GO!] 개발공약 앞세운 고민정·오세훈, 광진을 대전 승자는
[포토스토리] 사전투표 D-7…'라디오 DJ' 고민정 vs '프로페셔널' 오세훈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