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바이오니아, 카타르에 50억원 규모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뉴스핌 | 2020-04-06 15:13:00

[서울=뉴스핌] 박다영 기자 = 바이오니아(064550)는 카타르 국영기업 '카타르 페트롤리엄'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분자진단장비와 키트 50억 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바이오니아는 카타르 페트롤리엄에 분자진단장비 18대, 코로나19 분자진단키트, 핵산추출시약을 공급한다. 카타르 페트롤리엄은 자회사를 통해 의료기관에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로고=바이오니아]

카타르 페트롤리엄은 1974년 설립된 카타르의 국영석유회사다. 의료서비스 기관을 포함해 다양한 자회사를 두고 있다.

양사가 이번 계약 체결한 배경에는 한국가스공사의 도움이 있었다. 

카타르 페트롤리엄이 카타르의 석유 및 가스 산업의 모든 단계를 책임지고 있어 한국가스공사와 협력과 교류관계에 있기 때문이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바이오니아는 코로나19 분자진단검사와 관련 유전자추출장비와 추출용시약, 유전자를 증폭해 분석하는 Real-Time PCR장비와 분자진단키트를 토탈솔루션으로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라며 "회사의 분자진단 장비는 감염성 질병 외에 에이즈, B형간염, C형간염, 성병, 결핵 등 다양한 검사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allzero@newspim.com

바이오니아, 카타르 국영석유회사에 코르나19 진단키트 공급
바이오니아 "자체 개발 코로나 진단키트 핵심 시약 57억 규모 수주"
바이오니아, 가봉·레바논 등 3개국에 코로나19 진단 장비 18억원 규모 수출
바이오니아,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허가 획득…550만 테스트 수출 추진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