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석유전쟁] "OPEC, 9일 긴급회의에 미·영·캐나다 초청"
뉴스핌 | 2020-04-07 21:03:00

[서울=뉴스핌] 김선미 기자 = 석유수출국기구(OPEC)가 오는 9일(현지시간) 긴급 화상회의에 모두 36개국을 초청했으며 이 중에는 미국·영국·캐나다가 포함됐다고 러시아 타스 통신이 7일 보도했다.

통신은 OPEC의 초청장 사본을 입수했다며 이같이 전하고, 미국·영국·캐나다 3국은 아직 참석 여부를 회신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7년 7월 7일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G20정상회의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당초 6일 개최될 예정이었던 OPEC 및 러시아 등 감산 합의체인 OPEC+의 긴급회의가 9일로 미뤄진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 등은 미국의 감산 동참을 촉구하고 있다.

로이터 통신은 6일 OPEC+ 소식통을 인용, OPEC+ 산유국들이 감산에 대해 논의하기 시작했으나 이들은 다른 산유국들, 특히 미국이 감산 대열에 합류하길 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 소식통은 "미국이 없다면 합의도 없다"고까지 말했다.

타스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 긴급회의가 모스크바 시간으로 9일 오후 4시(한국시간 오후 10시)에 시작될 것이라고 전했다.

 

gong@newspim.com

[석유전쟁] 트럼프 "OPEC, 미국에 감산 요청 없었다"
[석유전쟁] "OPEC+, 미국 동참하면 9일 회의서 감산 합의"
[석유전쟁]'사우디-러시아 신경전 '감산회의 연기…WTI 8% 급락
[석유전쟁] 트럼프 "저유가 계속되면 상당한 수입관세 부과"
[석유전쟁] 국제유가, 아시아서 10% 하락 출발…"합의 불투명"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