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강경화, 핀란드 외교장관과 통화…"코로나19 개도국 지원 방안 검토해야"
뉴스핌 | 2020-04-08 20:09:00

[서울=뉴스핌] 허고운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8일 오후 페카 하비스토 핀란드 외교장관의 요청으로 전화 통화를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강 장관은 통화에서 최근 코로나19 관련 한국 내 상황이 호전되고 있으나 정부는 경계심을 늦추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지난 2월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생각에 잠겨 있다. 2020.02.18 leehs@newspim.com

하비스토 장관은 한국이 효과적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다며, 한국과 핀란드가 방역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오고 있음을 높이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도 양자 차원은 물론 국제기구 등 다자적 차원에서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강 장관도 코로나19 사태는 국제사회와의 협력이 중요하다면서 양국이 다자 차원에서도 개도국 지원 방안 등을 검토해 나가자고 답했다.

외교부는 "양 장관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경험 공유 등 협력 방안, 한반도 정세 등에 대해 논의했다"며 "이번 통화를 통해 양국 간 협력 중요성에 공감하고 계속해서 긴밀히 소통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heogo@newspim.com

강경화, 몰도바 외교장관과 통화…"여건 닿는대로 코로나19 방호용품 지원"
강경화, 영국 외교장관과 통화…"코로나19에도 직항편 유지해야"
UAE 외교장관 "한국의 진단키트 긴급 지원으로 코로나19 성공적 대응"
외교부 "전면적 입국 금지 안 할 것…비자 받으면 당연히 들어와"
외교부 "진단키트 美 수출 계약 완료…이르면 다음주 운송"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