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백악관 보좌관 "트럼프 재선 도전 때도 실업률 두 자릿수 유지"
뉴스핌 | 2020-05-25 08:25:00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케빈 해싯 미국 백악관 경제 선임보좌관은 24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11월 재선에 도전할 때에도 미국의 실업률이 두 자릿수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싯 보좌관은 이날 CNN방송과 인터뷰에서 기업 활동은 이미 회복을 향한 변곡점에 다가섰다면서도, 후행성 데이터인 실업률 지표는 아마도 그 시점으로부터 한 달 정도 떨어져 있을 것이라고 설명한 뒤, 실업률은 20% 이상 수준에서 고점을 찍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미국 노동부에 따르면 지난 9일 종료된 한 주 간 노동시장 전체에서 실업보험 수령자의 비율은 17.2%로 증가했다. 이에 대해 해싯 보좌관은 "더 나쁜 데이터를 보게 될 것"이라며, 지난 주 데이터가 수정되면 5월 한 달 간의 수치는 20% 이상을 가리키게 될 것이라고 했다.

해싯 보좌관은 그러면서 오는 11월에 실업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할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말했다. 또 2분기 미국의 국내총생산이 역대 최대폭으로 줄어든 뒤, 오는 3분기에는 경제 성장률이 급반등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도, 코로나19(COVID-19) 감염 두려움과 백신의 부재로 인해 올해 가을에도 경제가 짓눌릴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케빈 해싯 미국 백악관 경제 선임보좌관 [사진= 로이터 뉴스핌]

 

bernard0202@newspim.com

[코로나19] 영국 정부, 주요 전략기업 구제 방안 추진
[코로나19] 백악관 "브라질 발 여행객 입국 제한...29일부터"
[코로나19] 옥스포드대 연구팀 "백신 개발 가능성 50%로 떨어져"
[코로나19] 20대 성인도 '어린이 괴질' 진단...아동보다 증상 심각
[코로나19] 英연구진 "미국 주 절반이 'R0' 1 넘어…통제 안 돼"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