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트위터 "팩트체커" 경고 딱지에 트럼프 "대선 개입" 반발
뉴스핌 | 2020-05-27 11:23:00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트위터가 26일(현지시간) 자신의 게시글에 '팩트체커(fact checker)' 경고 딱지를 붙이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선 개입'이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트위터의 '팩트체커' 경고 딱지가 붙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게시글. [사진=트위터]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트위터가 2020년 대통령 선거에 개입하고 있다. 그들은 CNN과 워싱턴포스트(WP) 등 가짜뉴스의 팩트체크를 근거로 대대적인 부패와 사기로 이어질 우편투표에 관한 내 게시글이 틀렸다고 하고 있다"며, "트위터는 완전히 표현의 자유(FREE SPEECH)를 억압하고 있다. 나는 대통령으로써 이런 일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썼다.

앞서 트위터는 트럼프 대통령의 게시글 2개 하단에 파란색으로 '우편투표에 대한 사실을 알아보라'라는 내용의 '팩트체커' 경고 딱지를 붙였다.

이는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는 게시글이어서 이용자들에게 '팩트 체크'(사실을 확인) 해보라는 취지의 경고문으로, 누르면 '트럼프는 우편투표가 유권자 사기로 이어질 것이란 근거 없는 주장을 했다'란 제목의 CNN 기사가 나온다. 이밖에 WP 등 기타 언론사들의 팩트체크 기사가 첨부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2개로 나뉘어진 게시글에 "우편투표가 실질적으로 사기나 다름없다. 우편함은 털리고 투표용지는 위조되고 심지어 불법 인쇄되고 위조된 서명이 있을 것이다.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거주하고 있는 수천만명의 사람들에게 투표용지를 보낼 것이다. 그들이 어떻게 캘리포니아에 왔고 거주하고 있는지도 모른 채"라며 "이것은 부정 선거"란 글을 올렸다.

캘리포니아주는 오는 11월 코로나19(COVID-19) 확산을 막기 위해 우편투표를 명령했다. 

 

wonjc6@newspim.com

트럼프 "이번 주 안에 중국에 강력한 조치 취할 것"
트럼프, 경제활동 재개 갈등 민주당 주지사에 "전당대회 장소 옮길 거야"
백악관 보좌관 "트럼프 재선 도전 때도 실업률 두 자릿수 유지"
[미국대선] 바이든 "경제 회복 멀었다…트럼프 대응에 생명·일자리 희생"
[미국대선] 바이든, 제2차 세계대전·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념비 헌화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