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카카오페이지, 한국형 SF "승리호" 오늘 첫 연재
뉴스핌 | 2020-05-27 16:29:00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카카오(035720)페이지의 한국형 사이언스 픽션(SF) 웹툰 '승리호'가 27일 공개됐다.

웹툰 '승리호'는 카카오페이지가 '지적재산권(IP) 비즈니스 사업자'로서 첫발을 내딛으며 선보이는 작품이자,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이 올해 진행해왔던 '슈퍼웹툰 프로젝트'의 3번째 작품이다.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카카오페이지의 한국형 SF 웹툰 '승리호'가 27일 공개됐다. [제공=카카오페이지] 2020.05.27 yoonge93@newspim.com

특히 '승리호'는 '웹툰의 영상화'라는 기존 문법에서 벗어나, 영화 시나리오에서 비롯된 웹툰이다. 

'승리호'는 2092년, 우주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다. 대한민국의 대표 웹툰 작가 '홍작가'가 맡았다.

홍작가는 "웹툰 '승리호'는 영화 '승리호'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40%는 재창조된 스토리가 전개 될 것"이라며 "각각의 캐릭터별로도 하나의 웹툰 시리즈가 나올만큼 승리호의 확장성은 무한하다. 같은 세계관을 공유한 영화와 웹툰이 어떻게 탄생되는지 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yoonge93@newspim.com

카카오페이지, 국내 최초 SF '승리호' 웹툰으로
스튜디오 룰루랄라, 웹툰 원작 가족 시트콤 '놓지마 정신줄' 제작
브레인콘텐츠 자회사 핑거스토리, 웹툰 플랫폼 '큐툰' 정식 론칭
넥슨, '서든어택'에 웹툰 '이태원 클라쓰' 캐릭터 업데이트
웹젠, 임인스 작가와 '뮤' 웹툰 '슬레이브B' 카카오페이지 연재
네이버웹툰, 총상금 15억 웹툰·웹소설 공모전
카카오재팬, 웹툰플랫폼 '픽코마' 첫 분기 '흑자'
브레인콘텐츠 웹툰 자회사 핑거스토리, 지난달 월 매출 10억원 돌파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