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아마존, "흑인차별" 문구 담긴 상품 이미지 삭제
뉴스핌 | 2020-06-01 08:48:00

[서울=뉴스핌] 최원진 기자 = 미국의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영국 웹사이트 내 흑인차별 문구가 담긴 상품 이미지를 삭제 조치했다. 

3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아마존 대변인은 로이터에 "우리는 문제가 된 (상품) 이미지를 내리고 있으며 나쁜 의도를 가진 이들에 대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아마존 측은 누가 이런 일을 저질렀는지 등 구체적인 언급은 하지 않았다.

인종차별 판매글 논란은 트위터에서 비롯됐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아마존 영국 사이트에 애플의 '에어팟(Airpods)' 등 관련 제품을 검색했을 때 인종차별 문구가 쓰여진 상품 이미지가 뜬다고 문제를 지적했고, 게시글은 일파만파 공유됐다. 

트위터에 공유되고 있는 문제의 상품 이미지에는 "깜둥아! 빨리 내 제품을 사라. 너는 깜둥이다"란 흑인을 모욕하는 글이 담겼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자신의 게시글에 "아마존에 'airpods'라고 검색해보라. 이게 대체 뭐냐??"고 깜짝 놀란 반응을 보였다. 

문제가 된 아마존 영국 사이트 내 인종차별 판매글 이미지. [사진=트위터]

wonjc6@newspim.com

美 흑인 사망 시위로 한인상점 피해…외교부 "신변 안전 유의"
[종합] 트럼프, '흑인 사망' 시위대에 "폭도·약탈자"...군 투입 경고
'美 흑인사망' 관련 경찰관 기소...미니애폴리스 야간통행 금지령
흑인 목 무릎으로 눌러 숨지게 한 전직 백인 경찰 체포
[종합] 트럼프 "약탈하면 발포한다"...美 '흑인 질식사' 분노 시위 폭동화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