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美 고용 지표 기다리며 장기물 국채 수익률 상승
뉴스핌 | 2020-06-30 06:03:54

[뉴욕=뉴스핌] 황숙혜 특파원 = 리스크 회피 심리가 한풀 꺾이면서 뉴욕증시가 강세를 보인 한편 미국 장단기 국채 수익률 향방이 엇갈렸다.

상당수의 지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했고, 2차 팬데믹에 대한 우려가 높지만 투자자들은 대체로 '리스크-온' 움직임을 보였다.

월가 트레이더들 [사진=로이터 뉴스핌]

29일(현지시각) 미국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이 2.1bp(1bp=0.01%포인트) 떨어진 0.626%를 나타냈다. 장중 상승 흐름을 탔던 수익률은 후반 내림세로 돌아섰다.

30년물 국채 수익률이 2.5bp 오르며 1.3969%를 나타냈고, 3개월물과 2년물은 각각 1bp 이내로 하락했다.

경제 지표가 호조를 이루면서 실물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를 높였고, 안전자산 투자 수요를 일정부분 꺾어 놓았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에 따르면 5월 미결 주택 판매가 전월에 비해 44.3% 급증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인 15%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플로리다와 애리조나, 텍사스 등 주요 지역의 신규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미국 전체 환자가 250만명을 넘어섰고, 앤드류 쿠오모 뉴욕주지사는 다음주 월요일로 예정된 3단계 경제 활동 재개를 늦출 수 있다고 밝혔지만 금융시장에 미친 영향은 제한적이었다.

한편 미국 고용률은 5월 52.8%를 기록해 지난 1월 61.2%에서 큰 폭으로 하락했다. 도이체방크는 고용률을 코로나19 사태 이전 수준으로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3000만개의 일자리 창출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샌프란시스코 소재 액션 이코노믹스의 킴 루퍼트 이코노미스트는 로이터와 인터뷰에서 "투자자들이 지난주 안전자산 베팅에서 발을 빼는 움직임"이라며 "미국 국채시장은 경제 활동 재개가 지연될 가능성을 포함해 굵직한 악재가 자리잡고 있는 만큼 강한 저항력을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JP모간은 보고서를 내고 "일부 지역에서 신규 확진자가 급증한 것은 경제 활동 재개에 속도를 내기 어려운 현실을 드러내는 단면"이라고 강조했다.

 

 

higrace5@newspim.com

2Q 종료 앞두고 달러 소폭 상승, 엔화 하락
연준 회사채 매입에 해외 투자자 공격 베팅
하반기 지구촌 주가-펀더멘털 괴리 '마침표'
월가 '바이든 경계감' 美 대선 뜨거운 감자
뉴욕증시 '폭풍 전야' 숏 베팅 9년래 최고치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