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라이더컵, 내년으로 1년 연기..프레지던츠컵도 2022년으로 미뤄져
파이낸셜뉴스 | 2020-07-09 15:47:05
지난해 호주에서 열렸던 프레지던츠컵에서 우승을 견인한 미국팀 단장 타이거 우즈. 내년에 개최될 예정이었던 프레지던츠컵은 코로나19 영향으로 2022년으로 1년 연기됐다. /사진=fnDB
[파이낸셜뉴스]미국프로골프협회(PGA of America, 이후 PGA)와 라이더컵 유럽, 그리고 PGA투어는 8일(미국시간) 올해 개최 예정이었던 라이더컵과 내년 개최 예정이었던 프레지던츠컵의 일정을 변경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43회 라이더컵은 오는 9월 22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위스콘신주 휘슬링 스트레이츠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프레지던츠컵은 내년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미국 노스 캐놀라이나주 샷롯의 퀘일 할로우 클럽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다. 1년 연기로 라이더컵은 내년 9월 21일부터, 프레지던츠컵은 2022년 9월 19일부터 각각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이번 결정은 미국 질병관리본부와 위즈콘신 주 정부의 지침에 따라 결정됐다. 이번 변경으로 라이더컵은 향후 홀수 년도, 프레지던츠컵은 짝수 년도에 열리게 됐다. 라이더컵과 프레지던츠컵의 일정 변경에 따라 각각 대회 선수 선발 기준 시점 또한 변경될 예정이다. 변경 일정은 추후에 발표된 예정이다.

PGA투어 커미셔너 제이 모나한은 “이 두 대회들은 각 나라들을 대표하는 선수들과 열성적인 팬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대회다. 많은 것이 불확실한 현재의 상황에서 PGA투어는 라이더컵의 팬들과 함께 하고자 하는 결정에 전폭적인 지지와 협력을 약속하는 차원에서 프레지던츠컵의 일정 변경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