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박원순 시장 영결실 13일 오전 8시30분…온라인으로 진행
프라임경제 | 2020-07-12 15:24:45
[프라임경제]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영결식이 13일 오전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박 시장 장례위원회의 박홍근 공동집행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영결식은 코로나19 방역에 협조하고 소박하게 치른다는 기조하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장례위는 13일 오전 7시30분 발인 후 서울시청으로 이동해 오전 8시30분부터 시청 다목적홀에서 온라인 영결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결식은 서울시와 tbs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고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장례위원회 공동장례위원장에는 백낙청 서울대 명예교수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이, 부위원장으로는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 권영진 전국시도지사 협의회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 등으로 구성됐다.

또 정세균 국무총리, 김원기·임채정·문희상 전 국회의장, 한승헌 전 감사원장, 김상근 목사, 박경호 전국 박씨대종회 부회장이 고문을 맡는다.

영결식 이후에는 서울추모 공원으로 이동해 화장 절차를 거친 뒤, 고인의 고향인 경남 창녕에 있는 묘소에 묻힌다.

장례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까지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7000여명이, 서울광장 분향소에는 1만1000여명이 조문했다. 또 광주·전주·제주·울산·창녕 등에 자발적인 추모가 이어지고 있고, 도쿄에도 분향소가 설치됐다. 서울시 온라인 분향소에는 64만명 이상이 헌화했다.


추민선 기자 cms@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