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싱가포르통화청 "블록체인 결제망 상용화 준비 완료"
뉴스핌 | 2020-07-13 16:55:00

[서울=뉴스핌] 박진숙 기자 = 싱가포르가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망을 개발하는 등 상용화 준비를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이터통신은 13일 싱가포르 중앙은행인 싱가포르 통화청(MAS)이 싱가포르 국영 투자회사 테마섹과 미국의 종합투자금융회사 J.P.모간 등과 협력해 국제 다중통화 결제를 위한 시제품을 개발했다고 보도했다.

[싱가포르=로이터 뉴스핌] 박진숙 기자=싱가포르 국영 투자회사 테마섹의 로고. 2020.07.13 justice@newspim.com

MAS와 테마섹은 공동 성명에서 "시제품으로 제작된 국제 결제망으로 기존의 결제망보다 더 빠르고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번 시제품의 상업용 응용에는 여러 통화로의 해외 결제, 외화 환전, 유가증권의 외화결제 및 기타 사용 사례도 포함한다는 설명이다.

가상화폐 거래 명세를 기록하는 장부인 블록체인은 최초의 디지털 화폐인 비트코인을 뒷받침하는 기술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블록체인은 모든 산업에서 자산을 추적, 기록 및 양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MAS와 테마섹은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블록체인 지급결제망에 대한 기술 사양의 일부를 대중에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justice@newspim.com

싱가포르 총선, 여당 83석 확보로 승리...야당 사상 최다 의석 확보
"트럼프 행정부는 싱가포르 성명을 즉각 전면 이행하라!"
구호 외치는 평통사 회원들 '대북제재 해제, 싱가포르성명 이행!'
구글·테마섹도 반한 인니 전자상거래 대기업 '토코피디아'
아마존, 직원들에 "모바일 기기서 틱톡 지워라"
애플·MS·아마존, 시총 '2조 달러 클럽' 향해 질주
아마존, 북한에도 물건 배송했다...제재 위반 벌금 1.6억원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