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임병택-윤화섭 시장 연성정수장 합동점검…유충 제보
파이낸셜뉴스 | 2020-07-16 22:53:06
임병택 시흥시장-윤화섭 안산시장 16일 연성정수장 합동점검. 사진제공=시흥시

[시흥=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임병택 시흥시장이 수돗물 유충 발생 제보가 발생한 16일 오후 윤화섭 안산시장과 함께 연성정수장에 대해 긴급 합동 점검했다.

이날 점검은 연성정수장 관리책임기관인 안산시와 합동으로 진행됐으며, 임병택 시장은 윤화섭 안산시장과 함께 수돗물 정수시설을 둘러보고 운영현황을 청취하며 유충 유입 가능성 등을 파악했다.

연성정수장은 안산시가 관리 주체이며, 수돗물 유충 발생 제보가 접수된 하상동을 비롯해 연성동과 월곶동, 능곡동 등 시흥시 일부 지역에 생활용수를 공급하고 있다. 해당 정수장은 최근 유충 발생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활성탄여과지 공정은 운영하지 않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공식 상수도 라인은 물론 아파트 자체 유입까지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를 벌이고 있다”며 “연성정수장 내 미세방충망 설치로 벌레와 이물질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고, 급수지역 내 주요 시설에 대해 철저한 수질검사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윤화섭 안산시장 16일 연성정수장 합동점검.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에는 현재 노온, 연성, 시흥정수장 등 3개 정수장이 상수도를 공급하는 가운데 시흥시가 직접 관리하는 정수장은 없으며, 수돗물 유충 발생 제보에 따라 각 정수장에 대한 긴급 점검을 시행했다. 특히 활성탄여과지를 운영 중인 시흥정수장은 15만여명에게 수돗물을 공급하는 만큼 급수지역 내 주요 시설에 대해 주 1회 수질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배수지 및 행정동별 아파트 저수조의 수질검사도 진행한다.

7월16일 오후 5시 현재 시흥시에 접수된 유충 발생 관련 추가 제보는 없는 상태다. 시흥시는 향후 진행상황을 시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