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시흥시 수돗물 유충 제보 다각도 ‘정밀조사중’
파이낸셜뉴스 | 2020-07-16 23:47:06
시흥시 16일 수돗물 유충 제보 관련 긴급 비상대책회의. 사진제공=시흥시

[시흥=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시흥시가 16일 하상동 한 아파트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들어오자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소집하고 정밀조사에 들어갔다.

시흥시는 현재 해당 가옥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연성정수장 급수구역 내 4개 배수지와 공동주택의 공급수, 저수조 및 수도꼭지 등 총 66개소에 대한 긴급 수질검사에 착수했다.

임병택 시장은 “연성정수장, 연성정수장에서 물을 공급하는 배수지, 아파트 저수조, 해당 가구 수도관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민간 전문가 등을 투입해 정밀조사 후 원인과 대응방안을 시민께 신속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후 5시 현재까지 시흥시에 접수된 수돗물 유충 발견 관련 제보는 1건이며, 시흥시는 원인 파악과 함께 추가적인 조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먼저 하상동으로 공급하는 급수관로를 당초 연성정수장 라인에서 노온정수장 라인으로 변경을 준비하고 있으며, 추가 유충 발생 시 수계를 전환해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시흥시에 상수를 공급하는 3개 정수장에 수돗물 소독강화 등 적정관리를 추진하고, 관내 배수지 및 18개 동 공동주택 등 82개소에 대한 긴급 수질검사를 시행한다. 더불어 활성탄여과지를 운영 중인 시흥정수장과 해당 급수지역에 대한 특별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장은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다하겠다”며 수돗물 관련 불편 사항에 대한 시민의 적극적인 신고를 요청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