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트럼프 실업 수당 포함 경기 부양 행정명령 서명
뉴스핌 | 2020-08-09 06:00:52

[뉴욕=뉴스핌] 황숙혜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팬데믹 사태에 고통 받는 미국인들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행정 명령에 서명했다.

연방 정부가 지급하던 주당 600달러의 실업 급여가 지난 7월 말 종료된 가운데 미 의회와 백악관이 추가 지원에 대한 합의를 이루지 못하는 상황에 독자적인 행정 명령을 추진한 셈이다.

경기 부양 행정 명령에 서명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로이터 뉴스핌]

여기에는 월세를 내지 못하는 세입자들의 강제 퇴거 방지와 실업 수당, 학자금 대출자들에 대한 지원 등 광범위한 내용이 담겼다.

8일(현지시각) 트럼프 대통령은 뉴저지 베드민스터에 위치한 자신의 골프 리조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팬데믹 사태에 곤욕을 치르는 미국인을 지원하기 위한 행정 명령에 서명했다.

그는 세입자들의 강제 퇴거를 방지하기 위한 행정 명령에 서명했고, 아울러 실직자들을 돕기 위한 행정 명령에도 서명했다.

주당 600달러의 실업 급여가 중단되면서 월세를 내지 못하는 세입자들이 속출, 강제 퇴거가 봇물을 이룰 것이라는 우려가 번지는 가운데 나온 결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직장을 잃은 이들에게 주당 400달러의 추가 실업 수당을 지급하는 한편 이 가운데 25%를 각 주정부가 부담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와 함께 연간 소득이 10만달러 미만인 미국인을 대상으로 소득세를 일시적으로 면제하는 내용의 행정 명령에도 서명했다.

11월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할 경우 영구적인 소득세 인하를 시행할 것이라는 입장도 분명히 밝혔다.

이와 별도로 그는 소득세와 양도소득세를 인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학자금 대출 상환 유예를 연말까지 연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로이터는 이날 트럼프 대통령이 실직자를 포함해 팬데믹 사태로 고통 받는 미국인을 지원하기 위한 독자 방안을 마련, 행정 명령에 서명할 예정이라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한 바 있다.

higrace5@newspim.com

버크셔 역대급 자사주 매입, 대어급 M&A 기대에 찬물
화웨이 美 압박에 '백기' 키린 칩 세트 생산 중단
폭발 참사 베이루트에 반정부 과격 시위로 부상자 속출
'잠자는 인플레 깨어난다' 월가 경고음 봇물
'불안한 부자들' 홍콩서 금 현물 대량 이탈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