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불법·특혜 의혹 시의원 사퇴하라"
뉴스핌 | 2020-09-19 20:18:21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19일 불법과 특혜 의혹 그리고 방역수칙을 위반한 세종시의원들을 일벌백계해야 한다며 시민들에게 사죄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이날 긴급 성명을 통해 이같이 주장하면서 세종시의회가 윤리특별위원회에서 징계를 심사하기 전에 민간위원으로 구성하는 '윤리심사자문위원회'를 설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세종시 연대회의 기자회견 모습 [사진=뉴스핌DB] 2020.09.19 goongeen@newspim.com

연대회의는 먼저 지난 10일 충남 서천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는 민감한 시기에 공인으로서 적절치 않은 카드게임방에 출입하면서 방명록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허위로 기재한 A의원을 성토했다.

또 해당 상임위원회에 소속하고 있는 시기에 부인 소유의 농업창고를 불법 전용하고 도로 포장 특혜를 입었다는 의혹이 한 언론에 보도된 B의원에 대해서도 시민들을 기만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연대회의는 이들이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있는 시민들을 기만하고 방역체계를 교란했다"며 불법과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이들에게 "시민들에게 사죄하고 의원직을 사퇴할 것"을 요구했다.

아울러 연대회의는 "세종시의원들의 법과 지침을 나 몰라라하는 행태가 도를 넘어섰다"며 "세종시의회는 해당 의원들을 일벌백계해 윤리적, 정치적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연대회의는 시의회에 "제 식구 감싸기나 정파적 대결로 흘러가서는 안된다"고 일침을 가하며 "윤리특별위원회가 지방의원의 징계사항을 심사하기전에 민간위원으로 구성하는 '윤리심사자문위원회'를 설치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 의원들이 속해있는 정당인 더불어민주당에도 해당 의원들을 윤리심판원에 제소함은 물론, 윤리특위를 소집해 진상을 조사하고 즉각 조치할 것을 촉구했다.

goongeen@newspim.com

정의당 세종시당 "홀덤바서 가명 적은 시의원 사퇴하라"
세종시교육청 수익자부담경비 공개·정산 부적정 지적
세종시 도시교통공사, 혁신우수 지방공공기관 선정
세종시 조건부 완화 결과 일부시설 방역수칙 준수 '미흡'
금강 세종시 구간 생태보호·친수콘텐츠 개발에 힘 모은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