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어린이 보호구역 "옐로카펫·노란 발자국" 중요성,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뉴스핌 | 2020-09-20 13:38:29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행정안전부는 유튜버 채널캠핑, 안전마스터(Viva Daily), 응급티비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를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주제로 안전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물을 제재한 바 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지난해 12월 23일 오후 서울 서초구 원명초교 앞 횡단보도에서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조은희 서초구청장 등 참석자들이 보행자 정지선을 지키도록 설치된 '노란발자국' 스티커를 망치로 다지고 있다. 2019.12.23 mironj19@newspim.com

지난달 △코로나19 야영수칙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코로나19 바이러스 전파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안전수칙 등 3개 영상을 제작했다.

유튜버 '채널캠핑'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운전자의 경각심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의 안전시설물로 '옐로카펫'과 어린이 보행을 늦춰줄 수 있는 '노란 발자국'을 소개하고 있다.

유튜버 안전마스터는 어린이의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운전자의 안전 운전을 위한 노력, 지역주민의 협력을 통한 초등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례 등을 소개한다.

유튜버 응급시티는 라디오DJ가 초등학생의 사연을 소개하는 형식을 빌려 어린이 시선을 통해 도로에서 발생하는 불법 주정차 등 문제점을 지적한다.

구본근 행안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이번에 선정된 안전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는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내용"이라고 말했다.

wideopen@newspim.com

남원시, 어린이 통학로 지중화사업 추진
군포시 어린이집 한시적 운영비 추가 지원
靑, 어린이날 영상 선발주·후계약...감사원 "국가계약법 위반"
영도구-봉래에일린의뜰아파트, 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 협약
MG손보, 13세 어린이를 보험금 수령자로 바꿔
정기현 대전시의원 "사립유치원·어린이집, 친환경농산물 급식비 현금 지원해야"
광양시 국공립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 5개소 선정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