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이낙연, 이재명 추격세에 "독주 오래갈 수 없다, 자연스러운 현상"
뉴스핌 | 2020-09-23 11:34:12

[서울=뉴스핌] 채송무 조재완 기자 = 여권이 대표적인 대선주자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경쟁자인 이재명 경기도 지사의 추격세에 대해 "어느 경우에도 독주가 오래갈 수는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23일 한국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이재명 지사에 대한 질문에 "민심은 늘 변하는 것으로 자연스러운 현상이 전개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 지사에 대한 평가를 묻는 질문에는 "깊게 연구를 안해봤고, 연구를 했더라도 사람에 대한 평가는 극도로 자제한다"고 답을 피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leehs@newspim.com

이른바 친문 지지층의 지원을 통해 당 대표에 당선된 것으로 알려진 이 대표는 이날도 "문재인 정부가 성공하도록 도와야 하고 개선하고 발전시킬 책임이 있다"고 분명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대선주자로서 문재인 정권과의 차별성을 묻는 질문에 "차별화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있는데 (대선후보의) 전제가 된다거나 그런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며 "저는 문재인 정부 임기 절반 이상을 국무총리로 일한 사람이고 그만큼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마치 책임이 없는 양 무관한 양 하는 것은 위선으로 옳지 않다"며 "제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라도 문재인 정부가 성공하도록 도와야 하고, 중요한 정책들을 때로는 보완하고, 수정하더라도 개선하고 발전시킬 책임이 있다"며 문재인 정부의 후계임을 분명히 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깊은 신뢰를 받고 있다는 분석에 대해서는 "믿어주신다면 고마운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제가 특별한 능력이 있어서가 아니라 저같이 부족한 사람을 믿어준다면 대통령의 관행일 것"이라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

이낙연 "통신비 선별지급, 빠른 통과·양보 좋다는 자세로 임했다"
이낙연 "김종인, 공수처장추천위원 추천 의사 환영…조속히 해달라"
이낙연, 공정경제 3법 속도조절 공식화…"경제계 의견 들을것"
청량리 청과물시장 화재 대책 논의하는 이낙연 대표
이낙연 "조용필 다음 사람은 불운하다는데, 나는 행운", 이해찬 추켜세워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