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미 민주당, 2.2조달러 경기부양안 준비...다음 주 하원 표결
뉴스핌 | 2020-09-25 10:02:00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미국 야당 민주당이 다음 주 하원 표결을 목표로 앞서 제시했던 것보다 예산 규모를 줄인 2조2000억달러의 코로나19(COVID-19) 경기부양안을 통과시킬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민주당의 리처드 닐 하원 세입위원장은 취재진의 추가 경기부양안 입법 여부에 관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닐 위원장은 "하원이 (11월 3일 대통령)선거 일정을 염두에 두고 휴회할 예정인 만큼 다음 주 표결이 적절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백악관과 민주당의 추가 부양안 협상은 규모를 둘러싼 이견으로 약 7주째 교착 상태다. 민주당은 당초 규모를 3조4000억달러로 요구했다가 2조2000억달러로 입장을 좁힌 상태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민주당 협상 대표인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백악관과 협상을 재개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케빈 매카시 공화당 하원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부양안을 추진하고 있는 데 대해 공화당과 논의 없이 진행하는 '당파적' 행위라고 비판했다.

한편, 미국 CNBC방송에 따르면 민주당이 마련 중인 부양안에는 '실업수당', '현금 지급', '중소기업 대출', '항공사 지원' 관련 내용이 포함됐다. 방송은 그 규모를 2조4000억달러라고 전했다.

미국 연방의회 의사당 [사진= 로이터 뉴스핌]

bernard0202@newspim.com

펠로시 "추가 부양안 2.2조달러는 돼야...더는 양보 못 해"
공화당 '약식 부양안', 상원 표결 실패...민주당 반대
므누신 "공화당 추가 경기부양안 규모 확대해야"
미 재무 "공화당, 다음 주 새 부양안 공개할 것"
백악관, 1.3조달러 추가 경기 부양안 제시...펠로시 "불충분"
미 공화당, 약식 경기부양안 발의할 듯...메도스 "9월까지도 합의 비관적"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