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상온 노출" 백신 접종자, 하루새 100명 늘어 324명…"이상반응 보고 없어"
뉴스핌 | 2020-09-26 20:23:00

[서울=뉴스핌] 박다영 기자 = 유통 과정에서 상온에 노출된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이 26일 현재 324명에게 접종된 것으로 확인됐다. 전날 오후까지 집계된 인원 224명에서 하루 새 100명이 증가한 규모다. 다만, 현재까지 해당 독감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들이 이상반응은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질병관리청은 이날 '국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사업 일시중단 관련 언론 질의·답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인천=뉴스핌] 김학선 기자 = 22일부터 시작되는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무료접종이 유통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해 전국의 초·중·고등학생과 임신부 대상 독감 예방접종이 전격 중단됐다. 이날 오전 인천의 한 소아청소년과의원 입구에 아직 바뀌지 않은 안내문이 붙어 있다. 2020.09.22 yooksa@newspim.com

질병청 측은 "현재 정부 조달 백신 물량을 조사 중"이라며 "접종자 중 이상반응 발생 보고는 없는 상태"라고 했다.

앞서 정부는 백신을 조달하는 신성약품이 578만 회 접종분을 소분하는 과정에서 백신이 상온에 노출된 사실을 확인하고 지난 21일 국가 독감 백신 무료 접종을 일시 중단을 발표했다.

당국의 조사 결과, 신성약품 하청 배송업체 직원이 냉장차 문을 열어두고 백신상자를 땅에 내려놓으면서 백신이 상온에 노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질병청은 지난 21일 저녁부터 독감 백신 예방접종을 중단했지만, 일선 의료기관에서는 제대로 전달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무료 접종 사업이 일시 중단된 22일 이후에도 상온 노출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이 발생했다. 추가 조사 결과에 따라 이 백신 접종자 수는 더 늘어날 수도 있다.

질병청 측은 "(23일 이후 백신 접종자들은) 백신 사용 및 중단 안내 후 의료기관이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접종한 사례들"이라며 "조사 결과에 따라 수치가 변경될 수 있다. 주기적으로 집계해 공개하겠다"고 했다.

한편, 정부조달이 아닌 방식으로 의료기관에 백신이 공급되는 만 12세 이하 어린이·임신부 대상 독감 백신 무료 접종 사업은 지난 25일부터 재개됐다.

allzero@newspim.com

'상온 노출' 백신 접종자, 105명에서 224명으로 늘어
전주시민 179명 '상온 노출' 독감 백신 접종 확인
질병청 "'백신 상온 노출' 신성약품 조달계약 유지…전문배송사 추가 예정"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