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NHK "中 왕이, 다음 달 방일할 듯...스가 총리 등과 회담"
뉴스핌 | 2020-09-27 11:58:00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다음 달 일본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NHK방송이 27일 보도했다.

이날 NHK는 일본과 중국 정부는 왕 부장이 다음 달 일본을 방문해 모테기 도시미쓰 외무상과 회담하는 방향으로 일정 조율에 돌입했다고 전했다.

NHK는 아울러 왕 부장의 방일 때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와의 회담도 조율되고 있어 스가 총리에게는 취임 후 처음으로 중국 주요 인사를 직접 만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스가 총리는 다음 달 초 일본을 방문할 예정인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도 회담할 계획이다. 그가 왕 부장과도 만나게 되면 미국과 중국 간 갈등이 격화하는 가운데 미중 외교 수장과 연쇄 회담을 갖게 되는 셈이다.

NHK는 스가 총리는 "미일 동맹을 외교의 축으로 삼는 한편, 중국과의 의사소통도 지속해 안정적인 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뜻을 왕 부장에게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스가 총리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지난 25일 전화통화를 하고, 양국 정상 간 소통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교환했다. 또 두 정상은 통화에서 양국의 긴밀한 공조를 약속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 [사진= 로이터 뉴스핌]

bernard0202@newspim.com

日 스가 "김정은 조건 없이 만나겠다"
[종합] 시진핑-스가, 첫 전화 회담…국제사회 안정 협력키로
日스가, 中시진핑과 전화회담 마쳐
스가 "한일 관계 이대로 방치해선 안 돼"...한일 정상 전화회담
FNN "스가 총리, 문재인 대통령과 24일 오전 전화통화 계획"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