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수원시, "수원청개구리 축제" 비대면 방식 개최
뉴스핌 | 2020-09-27 16:56:51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경기 수원시는 온 가족이 다함께 생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제4회 수원청개구리 축제'가 지난 26일 오전 온라인으로 개최됐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4회 수원청개구리 축제 모습 [사진=수원시] 2020.09.27 jungwoo@newspim.com

시에 따르면 수원형어린이집협의회가 주최한 이날 축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다. '수원형 어린이집' 아이들과 학부모·교직원 등 70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날 축제는 염태영 수원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생태·과학 교육 도구 만들기, 경품추첨 등으로 진행됐다.

수원형 어린이집의 특색 프로그램(효·인성·생태 등)과 연계해 꽃총·로봇손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이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아이들은 사전에 제공받은 조립 키트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영상을 시청하며 교육도구를 제작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영상 축하 메시지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원청개구리 축제가 온라인으로 열리지만, 아이들에겐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라며 "내년에는 드넓은 잔디광장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축제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시가 지정하는 '수원형 어린이집'은 생태교육 프로그램과 효, 예절 등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수원시의 특화된 공보육 모델이다. 현재 80개 어린이집이 수원형 어린이집으로 운영 중이다. 

jungwoo@newspim.com

수원시, 6급 이상 공직자 청렴통합교육 실시
수원시, 수질오염사고 우려 하천 특별 점검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