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이노비오 코로나 백신 임상 잠정 중단...FDA 추가정보 요구
뉴스핌 | 2020-09-28 20:54:16

[로이터=뉴스핌] 김선미 기자 = 미국 바이오기업 이노비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COVID-19) 백신 후보물질의 2~3기 임상시험이 잠정 중단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노비오는 초기 단계 임상시험에서 부작용이 나타났기 때문이 아니며,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추가 정보를 요구하면서 임상을 잠정 중단시켰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 백신 일러스트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노비오는 관련 정보를 제공하면 FDA가 30일 이내로 임상 재개 허가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상 중단 소식이 전해진 후 뉴욕증시 개장 전 이노비오의 주식 거래는 중단됐다.

이노비오는 지난 6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INO-4800'의 초기 임상시험에서 매우 성공적 결과를 보였다고 보고했다.

하지만 이미 최종단계 임상이 한창인 모더나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에 비하면 한참 뒤처져 있다.

게다가 지난 8월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과거 백신을 내놓은 적 없는 이노비오가 백신을 최종적으로 출시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관측을 보도한 바 있다.

일부 과학자들과 금융 애널리스트들은 이노비오가 과연 백신 생산을 실행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지에 근본적인 의구심을 제기하고 있다. 이들은 이노비오가 공개한 1차 임상시험의 내용이 빈약했다고 지적했다. 

 

gong@newspim.com

NYT "코로나19 백신 개발업체 '이노비오'에 회의적 시선"
"트럼프 코로나백신 '초고속작전'에 군 인사 상당수 개입"
WHO "성공적 백신 접종 안되면 사망자 2백만명 넘을 것"
WHO "북반구 국가들 독감 백신 부족...트윈데믹 우려"
중국 "WHO, 임상시험 미완료 백신 접종 찬성했다"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