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코아시아, 美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와 친환경 자동차 LED 솔루션 공동 개발
뉴스핌 | 2020-10-20 14:50:12
11/27 장마감
거래량
176,014
전일대비
+0.33%
시가총액
2,416억
외인비율
0.0%
기간누적20일
0
매매신호
매도

[서울=뉴스핌] 김세원 기자 = 코아시아(045970)는 미국 마이크로칩과 친환경 자동차 전용 충전 인디케이터 및 실내 무드 조명 솔루션등의 LED 솔루션을 공동 개발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코아시아는 개발 완료한 스마트 RGB(삼원색) LED 솔루션을 활용하고, 마이크로칩은 통합 MCU(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 칩 개발을 담당한다. 현재 샘플 제품 양산을 앞둔 막바지 단계를 밟고 있다.

[사진=코아시아 제공]

양사가 개발하는 제품은 차량 내부에 적용되고 있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통신 방식과 호환이 되는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방식의 ISELED(글로벌 스마트 LED 연합) 표준을 적용한다. 기존 친환경 자동차 LED 솔루션은 탑승자가 선택한 한가지 색상이 표시되는 반면 신규 개발하는 제품은 IC(집적회로) 내장 RGB를 사용해 다양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다.

ISELED는 미래차 LED 솔루션을 위해 설립된 글로벌 연합이다. 코아시아, NXP반도체, 마이크로칩을 포함해 총 33개의 글로벌 기업이 속해 있으며 이 가운데 국내 기업은 코아시아가 유일하다.

미국 애리조나주에 위치한 나스닥 상장사 마이크로칩은 시스템 반도체 및 플래시 IP(설계자산)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이다. MCU, MPU(마이크로프로세서)를 비롯해 ▲인터페이스 및 커넥티비티 ▲임베디드 컨트롤러 ▲고속 네트워킹 및 비디오 등 자동차 반도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코아시아 관계자는 "LED 분야에서 20년 이상 쌓아온 기술력과 네트워크로 이번 글로벌 과제를 수행하게 된 점이 뜻 깊다"며 "고성장 중인 친환경 자동차 시장 진출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자동차가 단순 '이동' 수단이 아닌 다양한 콘텐츠와 문화를 소비하는 공간으로 인식이 바뀌면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친환경 자동차 분야에서 추가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활발한 연구개발을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aewkim91@newspim.com

코아시아, 이희준 회장 최대주주 체제 구축...파운드리 사업 탄력
코아시아, L&S VC 매각…신기사 설립 추진
코아시아, 베트남 명문대와 시스템반도체 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코아시아, 베트남 '빈그룹' 스마트폰에 MIC·SPK 모듈 납품
코아시아, 英 Arm 최고 등급 공식 디자인 파트너 선정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
증시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