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부산시 북항 2단계 항만재개발사업 시민 의견 수렴
뉴스핌 | 2020-10-26 07:47:14

[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는 부산대개조 핵심 사업인 '북항 2단계 항만재개발사업'에 대한 경제 분야 전문가 토론회를 앞두고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한다고 26일 밝혔다.

부산시 북항 2단계 항만재개발사업' 경제 분야 전문가 토론회 포스터[사진=부산시] 2020.10.26 ndh4000@newspim.com

북항 일원 개발은 배후 도심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못지않게, 유휴부지에 대한 도시계획 차원에서의 장기개발계획 수립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부산시는 '북항재개발사업, 무엇을 담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북항 재개발지의 해외 투자유치, 기업(미래 먹거리 산업, 융복합 신산업, 신 해양산업 앵커 기업 등) 유치방안 등에 대한 고민을 풀어나가기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시는 '부산대개조는 시민의 힘으로 추진한다'라는 기조에 따라,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기 위해 사전의견을 접수하고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이 주도적으로 사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북항 2단계 항만재개발사업과 관련해 의견이 있는 시민은 의견서를 작성해 우편(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24층 도시재생정책과) 또는 전자우편(aries34@korea.kr)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전문가 토론회는 다음달 5일 오전 10시부터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붓싼뉴스'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토론회에 참여해 실시간 댓글로 의견을 제시할 수도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북항 2단계 항만재개발사업은 시민의 여가뿐 아니라 일자리가 넘쳐나는 북항으로 만들어 일과 사람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