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왕이, 오늘 저녁 스가와 회담..."서로 존중하는 태도 가져야"
뉴스핌 | 2020-11-25 11:07:00
01/15 장마감
거래량
1,582
전일대비
-1.26%
시가총액
94억
외인비율
0.0%
기간누적20일
0
매매신호
매도

[서울=뉴스핌] 오영상 전문기자 = 일본을 방문 중인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이 오늘 저녁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와의 회담을 앞두고 오전 도쿄 총리 관저에서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관방장관과 회담을 가졌다고 25일 NHK가 보도했다.

스가 총리와의 회담 전 의제 등을 사전 조율하기 위한 성격으로 풀이된다.

회담 후 왕이 부장은 "대단히 의미 있는 의견들을 교환했다"며 "가토 장관으로부터 스가 정권은 양국의 양호한 관계를 중시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해 나갈 것이란 태도 표명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양국 간에는 여러 문제가 있지만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로 지금까지의 공통 인식에 입각해 적절하게 대처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왕이 부장은 전일에는 모테기 도시미쓰(茂木敏充) 일본 외무상과 회담을 갖고, 기업인 왕래를 월내 재개하기로 합의했다. 관심이 모아졌던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방일에 대해서는 논의하지 않았다.

가토 가쓰노부 日관방장관(왼쪽)과 왕이 中외교부장. [사진=NHK 캡처]

goldendog@newspim.com

중일 외교장관, 경제는 '협력'·안보는 '대립'...시진핑 방일 논의 없어
中 왕이 외교부장, 오늘 방한…내일 한·중 외교장관회담
[속보] 靑 "문대통령, 왕이 中외교부장 26일 靑서 접견"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