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떠나도 회사 걱정…"36년 LG맨" 하현회 용퇴 "LGU+ 진정한 1등 만들라"
뉴스핌 | 2020-11-25 19:17:30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저는 36년간 몸담았던 LG와 비즈니스 현장을 떠나지만 여러분이 만들어가는 LG유플러스(032640)가 진정한 일등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을 곁에서 지켜보면서 힘차게 응원하겠습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25일 사내게시판에 "LG유플러스를 지속적으로 1등하는 회사로 꼭 만들어달라"며 이 같은 메시지를 남겼다. 이날 이사회에서 하 부회장은 지난 2018년 7월부터 맡아온 대표이사직을 내려놓기로 결정했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용산사옥 1층 다목적홀 'U+Seer 라운지'에서 열린 임원담당 워크숍에서 하현회 부회장이 사업구상을 밝히고 있다. [사진=LGU+] 2020.11.15 nanana@newspim.com

하 부회장은 "현재 통신사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변화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라는 격랑에 놓여있고, 이는 LG유플러스에 큰 기회이자 위기도 될 수 있다"며 "이러한 격변의 시기를 잘 헤쳐나가도록 LG유플러스 동지 한분한분이 맡은 영역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반드시 일등이 되겠다는 목표로 모든 열정을 불태워달라"고 했다.

지금이 LG유플러스가 한 단계 더 큰 도약을 하기 위한 중요한 시점이라고 판단, 용퇴를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그는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면서 사업에 대한 무한 책임을 져야 하는 CEO로서 1년 365일 하루도 마음 편할 날 없이 앞만 보고 달려온 것도 사실"이라며 "이제 저를 이어 황현식 사장이 새 CEO로서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든든하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로써 하 부회장은 LG유플러스에 역대 최고 사업실적을 내고 대표이사직에서 내려오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 7107억원을 기록하는 등 지난해 4분기 이후 4분기 연속, 통신 3사 가운데 가장 높은 영업이익 증가율을 기록해왔다. 모바일 가입자는 1600만명을 돌파했고, 유료방송에서도 CJ헬로(現 LG헬로비전)를 인수를 통해 2위 사업자로 끌어올렸다.

하 부회장은 새 CEO를 맡게 된 황 사장에 대해 "탁월한 사업역량과 열정을 가진 사업가일 뿐만 아니라 신뢰와 존경을 받는 출중한 리더이자 오랜 기간 LG그룹 사업현장에서 같이 일해온 동지"라며 "모쪼록 새로운 CEO와 함께 전세계 유수 기업들이 닮고 싶고 배우고 싶어하는 LG유플러스를 만들어 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하 부회장의 거취는 LG그룹 계열사 이사회가 마무리되는 내일 이후 윤곽이 드러날 전망이다.

하 부회장이 구광모 LG그룹 회장의 삼촌인 구본준 고문의 측근으로 통하는 만큼, 구 고문이 LG상사·하우시스·판토스 지분을 인수하며 독립하면 구 고문을 따라 이동할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하지만 이날 하 부회장이 "36년간 몸담았던 LG와 비즈니스 현장을 떠난다"고 밝힘에 따라 은퇴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

nanana@newspim.com

[종합] 하현회 "강남 랜드마크로 만들라"…LGU+, 'U+없는 U+공간' 세웠다
하현회 부회장 "LGU+에 열광하는 고객 팬덤 만들자"
[프로필] 황현식 LG유플러스 신임 최고경영자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