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윤석열 "직무정지 멈춰달라"…집행정지 신청
뉴스핌 | 2020-11-26 01:42:00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온라인으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직무 배제 조치에 대한 집행정지를 신청했다. 추 장관이 직무정지를 명령한 지 하루 만이다. 

윤 총장은 25일 오후 10시30분쯤 서울행정법원에 추 장관의 직무집행정지 처분에 대한 집행정지를 신청했다. 윤 총장은 인터넷으로 집행정지 신청을 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 mironj19@newspim.com

집행정지란 행정청의 처분으로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처분의 집행을 잠시 멈추는 법원의 결정이다. 법원이 윤 총장의 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이면 추 장관의 직무 배제 명령은 본안 소송의 결과가 나올 때까지 효력이 중단된다.

앞서 윤 총장은 추 장관의 직무집행정지 명령 및 징계 청구 발표 직후 "검찰의 정치적 중립성을 지키기 위해 그동안 한 점 부끄럼 없이 검찰총장으로서 소임을 다 해 왔다"며 "위법·부당한 처분에 대해 끝까지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추 장관은 지난 24일 "법무부는 검찰총장에 대한 여러 비위 혐의에 대해 직접 감찰을 진행했고 그 결과 검찰총장의 심각하고 중대한 비위 혐의를 다수 확인했다"며 윤 총장에 대한 직무집행정지를 명령하고 징계를 청구했다.

한편 윤 총장은 법관 출신인 법무법인 서우의 이석웅 변호사, 검사 출신인 법무법인 동인의 이완규 변호사를 법률대리인으로 선임했다.

y2kid@newspim.com

대검 감찰부, '윤석열 판사사찰 문건 작성' 수사정보관실 압수수색
추미애 "언론사주 만남 윤리강령 위반" vs 윤석열 "문무일에도 보고"
윤석열 총장 직무배제에 검찰 내부 "근거·명분 없어" 반발
추미애 "판사 불법 사찰 문건에 '물의야기법관 리스트 포함' 기재"
"추미애 장관이 직접 수사 지휘"…대검 감찰부 압수수색 '논란'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