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포스코 "포항 벤처포럼 2020" 개최
프라임경제 | 2020-11-29 17:16:42

[프라임경제] 경북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및 포항 벤처밸리기업협의회가 주관하는 '제2회 포항 벤처포럼 2020' 행사가 27일 포항창조센터(C5) 1층 컨퍼런스홀에서 개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김병욱 국회의원,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김재동 상공회의소 회장, 박성진 포스코 산학연협력실장, 장영균 포항 벤처밸리기업협의회 회장 및 벤처기업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벤처포럼 행사는 포항 벤처기업들에 대한 지원활동 성과를 뒤돌아보고 앞으로의 스타트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통해 벤처생태계 활성화 및 포항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이다.
특히, 올해 벤처포럼은 포항 벤처밸리 기업의 자율적인 활동 기반을 마련하는 차원에서 포항 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이뤄진 한 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
이번 벤처포럼 2020 행사에는 장영균 포항 벤처밸리기업협의회 회장이 포스코와 협업을 통해 추진했던 1년간의 포항 벤처기업 지원활동 결과 발표를 통해 다양한 성과를 공유했으며, ㈜코엘트의 고성원 대표 및 ㈜셀렉신의 이준영 대표가 어려웠던 점, 극복과정, 회사 제품 특징 및 향후 비전 등을 인터뷰를 통해 상세하게 소개해 참여한 많은 기업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실장, 손영우 포스텍 교수, 장세윤 ㈜마이다스에이치앤티 대표, 김근환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장으로 구성된 4명의 패널이 참여한 패널토론은 '급변하는 벤처생태계 트렌드 변화에 대응한 스타트업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이뤄졌으며, 청중과 패널 간의 대화를 통해 향후 포항지역의 벤처기업 성장발전을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도출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와 포스코로 구성된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가 스타트업 인큐베이팅과 스케일업 벤처플랫폼 구축으로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중심도시 포항'과 'With POSCO'를 실천해 벤처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영대 기자 sph9000@newsprime.co.kr <저작권자(c)프라임경제(www.news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