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화웨이, 美 제재에도 신제품 "꾸준"...스마트워치 "워치 GT2"·"워치핏" 출시
뉴스핌 | 2020-11-30 13:29:25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화웨이가 미국의 제재에도 꾸준히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번에는 시장 성장을 나타내는 웨어러블 기기다. 올해 웨어러블 시장이 전년 대비 30% 이상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화웨이 역시 공략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화웨이는 30일 스마트워치 신제품 '화웨이 워치 GT2 프로'와 '화웨이 워치 핏' 2종을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화웨이는 배터리 기능을 강화한 워치 GT프로2(오른쪽)와 워치 핏(왼쪽) 2종을 국내에 출시했다. [사진=화웨이] 2020.11.30 sjh@newspim.com

화웨이 워치 GT2 프로는 자체 개발한 기린 A1 칩을 통해 초저전력 기술을 구현, 일상적 이용 시나리오에서 최대 14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프리미엄 스포츠 스마트 워치'란 슬로건 아래 100가지 이상의 운동모드를 지원한다. 예를 들어, 스키장에서 크로스컨트리 스키, 스키, 스노우보드를 탈 때, 심박수, 평균 속도, 최대 슬로프, 트랙, 거리 등의 종합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다.

혈중 산소 포화도(SpO2)를 포함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일상생활은 물론 높은 고도의 지역에서도 산소 포화도를 측정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화웨이 TruSleep™ 2.0은 수면 깊이, 실시간 심박수, 수면 호흡 등을 모니터링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면의 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형 수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화웨이 스포츠와 헬스 앱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화웨이 워치 핏은 21g의 무게와 10.7mm 두께,  1.64인치의 직사각형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갖춘 스마트 워치다.

디바이스 내에 96가지의 운동모드 및 44가지의 표준 피트니스 시범 영상으로 이루어진 12가지의 애니메이션 형식의 피트니스 코스(빠른 지방 연소, 심폐 기능 강화, 코어 운동 등)가 탑재됐다.

듀얼 칩셋 설계와 절전 알고리즘이 적용돼, 완충 시 최대 10일의 일상 사용이 가능하다. 고효율의 고속 충전 기능이 적용되어 30분 안에 70%까지 충전할 수 있고, 5분의 충전만으로도 하루 동안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충전이 된다. 

24시간 실시간 심장박동수 및 산소포화도 모니터링 기능도 지원한다. 이는 화웨이 TruSeen™ 3.5 기술이 기반된 것으로 전문적인 광학 장치, 프로세싱 칩 및 AI 알고리즘을 통해 심박수를 정확하게 모니터링해 심박수가 최대 평균치를 초과할 경우 이를 위험으로 인지해 진동을 통해 알려준다.

화웨이 워치 GT2 프로와 화웨이 워치 핏은 11번가, G마켓, 옥션, 쿠팡, 다나와, 네이버 쇼핑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살 수 있다. 가격은 화웨이 워치 GT2 프로는 36만9600원, 화웨이 워치 핏은 14만9600원이다.

화웨이는 다음달 6일까지 구매하는 이들에게 소형 가습기 및 무선 충전 패드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sjh@newspim.com

"영국 정부, 내년부터 화웨이 5G 장비 설치금지 검토 중"
두산솔루스, 화웨이 5G 투자지연 네트워크용 동박공급 감소 -NH증권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rassi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