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경기도 ‘청년 평화토크콘서트’ 5일 온라인 생중계
파이낸셜뉴스 | 2020-12-02 01:29:05
경기도 ‘대한민국 청년 평화토크콘서트’ 포스터. 사진제공=경기북부청

【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청년과 함께 한반도 평화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를 나눠보는 ‘대한민국 청년 평화토크콘서트’가 오는 5일 오후 2시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번 평화토크콘서트는 ‘함께 가는 길! 평화로 가는 길!’을 주제로 진행되며 평화정책에 청년 목소리를 반영하고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자 경기도가 마련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진행될 이번 토크쇼에는 박영훈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장, 북한 출신 박유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최지현 경기자원봉사센터 청년봉사단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토크쇼는 북한청년의 살아가는 모습을 사실 그대로 조명하고,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이 한반도에 미치는 영향, 경색된 남북관계 복원을 위해 당장 필요한 조치, 청년들이 바라는 새로운 남북협력 방안, 통일은 필요한가 등을 중점 의제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을 각각 대표하는 전용기-류호정 등 청년 국회의원이 패널로 참석해 남북관계와 한반도 평화에 대한 입담 대결로 관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이와 함께 토론 중간 중간 동서양 악기 퓨전 국악밴드 ‘도시’의 음악공연이 펼쳐져 청년 토크콘서트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청년 국회의원과 북한 출신 대한민국 청년, 이들 청년이 한 무대에 올라 한반도 평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한반도 평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경기도는 설명했다.

신명섭 평화협력국장은 “평화토크콘서트를 통해 대한민국 청년이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 다양한 계층을 주인공으로 하는 평화토크쇼로 확대해 생생한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청년 평화토크콘서트는 오마이TV(유튜브, 페이스북), 소셜방송 라이브(Live)경기 등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