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하나은행, 금융권 최초 온택트 해외투자 서비스 출시
뉴스핌 | 2020-12-03 10:44:51

[서울=뉴스핌] 백지현 기자 = 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해외투자 관련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가 가능한 '온택트(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온택트 해외투자' 서비스는 기업인터넷뱅킹 가입이 가능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에게 제공되며 비대면으로 신고서 작성 및 온라인을 통한 증빙서류 제출로 해외 투자 시 필요한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외국환 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간편한 신고서 작성 지원 기능 및 신고별 필요서류 자동안내, 외국환 전문상담팀의 직접적인 검토를 통해 원활한 비대면 신고를 가능하게 해 기업의 해외투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하나은행이 지분 투자한 베트남 최대 국영상업은행 BIDV를 통해 특화된 베트남 투자정보(BIDV 및 하나은행 현지 지점 소개, 특화 서비스 안내 등)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외환상품부 관계자는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는 비대면 외국환 신고 업무의 시작으로 앞으로도 이용 가능한 채널의 확대 및 손님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ovus23@newspim.com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 수상
하나은행 DLF 정보유출 제재 '무리수' 사실로...금융위 회의서 "위법 애매"
하나은행, 베트남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 '마카통 택시요금 최대 7천원 할인' 이벤트 실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