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뉴스속보

美 두번째 가톨릭 신자 대통령 바이든, 취임식 전 성당 미사 참석
뉴스핌 | 2021-01-21 00:49:55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일(현지시간) 오전 성당 미사 참석으로 취임식날 일정을 시작했다. 

미국 대통령들은 취임식날 '대통령의 교회'로 불리는 백악관의 인근의 세인트존스 교회에서 예배를 보는 것이 관례이지만 가톨릭 신자인 바이든 당선인은 워싱턴DC의 세인트 매튜 대성당을 찾았다. 바이든 당선인이 취임하면 존 F 케네디 대통령에 이어 미국 역사상 두번째 가톨릭 신자 대통령이 된다. 

전날 백악관 영빈관인 블레어 하우스에 머물렀던 바이든 부부는 이날 오전 성당 특별 미사에 참석했고, 민주당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과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을 비롯 공화당의 미치 매코널 상원원내대표, 케빈 메카시 하원 원내대표 등 의회 지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바이든 부부는 미사를 마친 뒤 취임식이 열리는 의회의사당으로 이동한다.  

미국 제 46대 대통령 취임식은 이날 오전 11시 15분부터 진행되며 바이든은 임기가 공식 시작되는 낮 12시를 전후해 취임 선서를 하고 취임연설을 할 예정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부부(오른쪽)가 취임식 참석에 앞서 워싱턴DC 세인트 매튜 대성당에서 열린 미사에 참석해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kckim100@newspim.com

'퇴임' 트럼프, 백악관 떠나 플로리다로 출발..취임식 불참
바이든, 취임 직후 팬데믹·기후변화 대응 행정명령 15개 서명 계획
바이든, 고향에서 '눈물의 고별사' 후 워싱턴 입성..특별 경계태세 발령
바이든, 취임식서 '단합' 호소한다...즉시 트럼프 정책 철회 실행
바이든 비서실장 "2월 말까지 미국 코로나 사망자 50만명" 경고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